대만 타이베이
훠궈 맛집 찾으신다면
蛤 HUH POT
- 주소: No. 82, Section 4, Civic Blvd,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 영업시간: 월~금 오후 5시 - 오전1시 / 토 오후 12시 - 오전 1시 / 일 오후 12시 - 11시
- 전화번호: +886 2 2721 9488
전형적인 마라훠궈, 일반훠궈가 아닌 색다른 느낌을 원하신다면 정말 강추입니다.
특히 술(소주) 좋아하시는 분들 너무 추천드립니다.
네, 저는 술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번 대만여행에선 동생부부가 준비해놓은 각양각색의 술을 다 즐길 수도 없었습니다. 귀에 생긴 염증이 심해지는 바람에 대만에서도 현지 병원을 가야만 했을 정도니까요. 😂
술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국물맛이 있어요. 시원하면서 얼큰하고 자꾸 입맛 땡기는 그런 맛? 특히 소주 마실 때에는 짭쪼름한 해물, 조개국물이 무지하게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국물이 술을 부르고 술이 국물을 부르고 뭐 그런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저의 애주성향을 잘 아는 동생이 선별해서 데려간 대만 타이베이 훠궈 맛집 HUH POT입니다. 蛤 <이 한자가 조개"합"자 더라구요. 다녀온 경험이 있는데 맛있게 먹기도 했고, 제가 술을 좋아하니 데려가고 싶었답니다. 원래는 대만가면 황지아훠궈를 가곤 했는데 한국 분들도 많고 웨이팅이 굉장히 길었습니다. 전형적인 대만 훠궈맛집을 찾으신다면 황지아훠궈도 추천드립니다.
로고도 머릿속에 각인이 잘 되구요. 蛤?! 라는 로고, 그리고 인테리어에서 돋보이는 초록색도 기억에 남는걸 보니 브랜딩이 잘 된 것 같아요. 직원분들이 모두 젊고 굉장히 친절하셨습니다. 구글에서 리뷰를 찾아보니 저녁 시간 대에는 게임을 통해 테이블마다 할인권도 주고 쿠폰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는 모양이에요. 그래서인지 연령대 어린 분들이 많았습니다. 가족단위보다는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오는 듯한 느낌이에요.
1인당 한화로 2~3만원 정도면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구성입니다. 조개훠궈라고 하지만 고기도 있고, 선택할 수 있는 토핑(?) 재료가 여럿이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대만도 섬나라잖아요. 조개가 정말 통통하고 알차고 맛있더라구요. 열려있지 않은 조개나 문제있는 녀석들은 직원분들이 바로 가져가서 바꿔주신답니다.
동생이 미리 예약을 해주어서 편안하게 시원한 자리에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내부에 조금 더 어두운 자리도 있었는데, 저녁 피크 시간 대에는 많이 붐비고 금방 자리가 차서 웨이팅 생길 것 같더라구요. 혹시 HUH POT 방문할 예정이시라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할 듯 합니다.
대만도 사실 관광지가 주로 정해져있어서 여행 리뷰를 보면 맛집이라고 다녀온 곳들이 비슷하더라구요. 저는 동생 부부가 현지에서 살고 있는 탓에 조금은 색다른 메뉴들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어서 꼭 포스팅으로 소개시켜드리고 싶었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훠궈맛집 蛤?! HUH POT 메뉴
저는 대만 여행 중 어떤 식당이나 카페를 가도 모든 주문은 동생부부에게 일임하였습니다. 사실 왠만하면 다 맛있게 먹기도 하고, 동생이 추천해 준 메뉴는 크게 실패한 것이 없었습니다. 현지에서 가장 맛있는 것들을 소개해줄테니까요. 그래서 조개훠궈도 동생이 주문한 매운조개탕(?)으로 먹게 되었답니다.
청양고추, 마늘이 들어가서 정말 한국의 조개탕 조개전골 느낌이 납니다. 청양고추라고 하는게 맞는 걸까요? 매운 고추를 계속해서 리필도 해주시기 때문에 본인의 맵찔 정도에 따라 조절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국물이 매우 시원합니다.
조개 훠궈 뿐 아니라 홍탕, 치킨팟 등 다양한 종류의 탕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개훠궈를 먹으러 왔으니 조개로 주문해야죠! 😁 다른 테이블도 다 조개 왕창 시키시더라구요.
조개를 포함한 다양한 해산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류도 굉장히 많구요. 조개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육류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샤브샤브의 매력인 것 같아요. 이것저것 내가 원하는 재료 넣어서 조합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국물 맛도 달라지잖아요.
사실 대만 타이베이 훠궈맛집 다른 곳들 방문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은 국물을 먹지 않죠. 하지만 조개훠궈는 국물을 꼭 드셔야해요. 너무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 정말 술을 부르는 국물맛입니다. 술마실때 안주 겸 먹으면서 해장도 될 것 같은 느낌이에요.
주류와 음료도 굉장히 다양하고요. 양주도 있고, 맥주도 종류가 많습니다. 한국술도 보였구요. HUH POT 세트 메뉴도 있으니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메뉴는 위 내용들 확대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띠용?! 북경오리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전문점에서 북경오리를 맛보고 왔답니다. 훠궈집에서 북경오리 주문하시는 분이 계실까요?..
蛤?! HUH POT 메뉴 세팅 및 맛 후기
주문하면 직원분이 국물을 세팅해주시는데요. 맑은 국물입니다. 그리고 오동통한 조개들과 함께 고추와 마늘이 나옵니다. 마늘 정말 많이 주시죠? 정말 한국식 조개전골 느낌이 물씬납니다. 조개도 정말 신선하게 떠다주세요.
직원분이 조리를 해주시는데요. 조개를 넣고 끓이다 마늘과 고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국물에 보이는 불순물들도 다 걸러주세요. 하지만 먹다보면 어느새 내 손안에 있는 국자.. 한국 사람은 기다리지 못해요. 내가 하지.. 😂
비쥬얼 정말 장난없죠? 일단 끓여지는 순간에도 국물에서 얼큰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식욕이 자극됩니다.
조개먹다가 한번 더 추가했고, 양배추, 팽이버섯, 조갯살 버무린 느낌의 무언가. 면. 등등 다양한 재료들을 추가하여 넣어 먹었습니다. 국물이 시원하고 너무 입맛에 잘 맞아서 무엇을 넣어도 맛있더라구요. 적당히 매콤하고 마늘이 많이 들어가서 한국인 입맛에 찰떡입니다.
대만 갈 때마다 훠궈를 맛있다는 곳에서 다 먹어보았지만 사실 인상깊어서 생각나고 그러진 않았는데요. 이번에 방문한 조개훠궈집은 지금 한국에서도 종종 생각나곤 한답니다. 다음에 대만 갈 때는 꼭 귀가 정상적인 상태로 방문해서 소주랑 함께 즐기고 싶습니다.
조갯살 정말 통통합니다. 소스도 새콤달콤해서 맛있습니다. 사실 배가 그렇게 고프지 않은 상태에서 huh pot에 방문했는데 정말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국물 정말 시원하고 얼큰하고.. 이번 대만 여행에서 동생이 맛집을 많이 데려갔는데 제일 인상깊었던 집이에요. 다음에 대만가면 이 곳은 꼭 기억해두었다가 다시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던 곳. 정작 대만인인 제부는 기존의 훠궈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훠궈집 중에서도 가격대가 있는 편이어서 이 금액이면 일반 훠궈집 갈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소고기, 돼지고기도 먹었습니다. 해산물만 먹기 아쉽잖아요 ^.~? 고기도 굉장히 신선해보이죠. 돼지고기는 번역기를 써보니 선별된 매화돼지라는데 그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냄새도 나지 않고 조개국물과 나름 잘 어울리더라구요.
풍성한 훠궈. 국물에 빠졌다 나온 고기와 야채들은 다이어터에게 죄책감도 덜어주는 고마운 음식입니다. 왠지 모르게 기름기 쫙 빠져서 살도 안 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단백질 추가라며 고기를 야무지게 먹어주었습니다.
면도 야무지게 먹어주었습니다. 한국식 샤브샤브 집이라면 이 쯤에서 죽 만들어주신다고 직원분이 오셨을텐데.. 저희는 배추도 나중에 추가했구요. 조개국물에 배추까지 더해지니 시원한 맛이 배가되어 배추는 꼭 추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야채도, 조개도, 고기도, 면도 모두 만족스러웠어요.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와 시원하고 깔끔하고 쾌적한 매장 내부 분위기.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훠궈맛집 HUH POT 맥주
귀의 염증 때문에 술을 마시지 못하는 것이 너무 아쉽더라구요. 동생도 술 좋아해서 절 이곳으로 데리고 왔기에 많이 아쉬워했답니다. 그래서 맥주를 주문하였어요. (???) 맥주는 술 아니에요. 소화제에요.
HUH POT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맥주가 있더라구요. 이름하여 HUH BEER. 저는 이왕이면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HUH BEER는 한국에 가면, 꼭 한국에 가지 않더라도 타이완 다른 곳에서도 먹기 힘들어보였어요. 그래서 매장에서 한병 도전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무슨 맛인지도 모르고 하나 집어와 마셨는데 개인적으로 맛이 없었어요. 그래서 저같은 도전을 해보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저는 술을 포함해 음식, 디저트 모든 맛에 관대한 편인데요. HUH BEER는 관대한 제 입맛의 기준도 넘지 못한 맥주였습니다. 그래서 정말 궁금하거나 도전정신 투철하신 분들께만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맛있는 맥주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다른 메뉴를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동생부부는 술을 마시지 못하는데, 동생이 타이완 비어는 강추하더라구요. 자기는 맥주 특유의 쌉사름한 맛을 좋아하지 않는데 부드럽다며.. 생맥주라며.. 심지어 제가 오는 기간에 맞추어 집에도 맥주를 왕창 사놓았었어요. 그래서 HUH BEER로 실망스러운 혀를 TAIWAN BEER로 달래주었습니다.
동생의 표현대로 맥주의 씁쓰름한 맛이 없고 부드럽게 잘 넘어갑니다. 용량이 굉장히 크기때문에.. 😂 병맥주는 나발로 마셔야해서 나발로 마시는데 주위분들이 다 쳐다보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조개훠궈와 맥주 조합은.. 음.. 사실 잘 모르겠어요. 소주랑 먹고 싶었거든요. 그러니 HUH POT에 가신다면 저 대신 꼭 소주와 드셔주시길 바래요.
대만 타이베이 훠궈 맛집 HUH POT 후식
식사 다 하면 후식까지 챙겨줍니다. 푸딩과 팥죽이라고 하는데요. 얼큰하고 짭짤한 조개훠궈 맛있게 먹고 달달하게 마무리하니 정말 완벽했습니다. 극상의 달달함은 아니어서 오히려 좋았어요. 팥죽은 한국에서는 잘 먹어볼 수 없어서 좋았습니다. 팥죽이라는 호칭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후기들을 찾아보니 서비스 직원의 친절도는 아무래도 봉사료 10에서 나오는 듯 하네요. 다른 대만의 식당들과 다르게 봉사료가 추가로 붙는다고 합니다. 기존에 한국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훠궈집이 아니라서 더 특색있는 맛을 느낄 수 있고요. 정말 술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
https://tofu-unni.tistory.com/626
https://tofu-unni.tistory.com/635
https://tofu-unni.tistory.com/643
https://tofu-unni.tistory.com/651
https://tofu-unni.tistory.com/657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소시지는 여행 중 꼭 드셔보세요. 시먼딩 푸드트럭 (0) | 2023.08.06 |
---|---|
대만여행 주호다 서기가 갔던 시먼딩 망고빙수집 Ice Una (0) | 2023.08.04 |
타이중 미츠코시백화점 Lady M 台中新光店 크레이프케이크 맛집 (0) | 2023.07.26 |
대만여행 분위기 좋은 양명산 카페 CAFE BY 想 陽明山 (0) | 2023.07.24 |
3박 4일 대만여행 가장 기억에 남는 비오는 날의 양명산 (1) | 2023.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