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두부

[속초/고성 애견동반 횟집] 교암리 회센터 해광호횟집

반응형

 

 

속초 / 고성 애견동반 가능한 횟집

교암리 회센터

해광호횟집

 

 

고성군 토성면 천학정길 18

 

 

 

 

 

 

 

이번에 강아지 두부와 함께 가족여행을 떠났습니다. 이제 막 100일이 된 조카도 함께했어요. 애와 개가 함께 한 여행은 고되었지만 그만큼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저희 숙소는 고성군 교암쪽이었어요. 바다가 바로 보이는 곳이었고,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셨답니다. 

 

 

 

하지만 속초 관광 시장과 같이 먹거리가 밀집된 곳과는 거리가 좀 있었어요. 그래서 회가 먹고 싶은데 다시 속초로 나가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교암 숙소와 속초 시장과의 거리는 차로 15분 정도 거리였거든요. 

 

 

 

그러던 중 아부지가 산책 나가셨다 만난 동네 어르신들께 추천받은 곳! 교암리 회센터에 있는 해광호 횟집이었습니다. 말씀듣고 검색해보니 애견동반도 가능한 곳이어서 망설임 없이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회센터라는 표현이 무색하게 작은 횟집이 세 곳 있는 건물이에요. 작다고 표현하는게 맞을지 모르겠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회센터를 생각하면 조금 규모가 작다고 해야할까요? 하지만 바다에서 잡은 물고기로 회를 떠 주시기 때문에 잡히지 않는 날은 열지 못하신다고도 하고. 지역 주민인 아저씨들이 추천해준 곳이니 기대하며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아이와 강아지때문에 포장해다 먹을까 했었는데 애견동반이 가능하다고 해주시니 정말 감사했어요. 나중에 사장님이 말씀해주시길 유기견들을 데려다 10마리 키우고 계신다고 하셨어요. 사장님이 5마리, 따님이 5마리.. 마음이 너무 감사했답니다. 우리 두부도 너무 예뻐해주셨어요~

 

 

 

 

 

 

 

 

 

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은 2층에 있답니다. 저희 말고도 옆 칸에는 다른 손님들이 계셨어요. 그래도 붐비는 것보다 한적하게 저희끼리 먹을 수 있어 좋았답니다. 큰 창으로 바다도 보이고 사장님이 필요한 것들 편하게 가져다주셔서 좋았어요. 일단 친절하시고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큰 장점! 

 

 

 

애견동반 가능하고 아기랑 방문해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모듬회 특대 사이즈를 주문하였습니다. 매운탕은 서비스로 포함되어 있어요! 쌈이나 반찬도 모자르면 바로바로 채워주셨답니다. 속초와 고성 주위 횟집들 서치해보니 보통 가격대가 저런듯 하더라구요. 다만 같은 가격에도 구성은 천차만별일 수 있어서 후기 많이 찾아보기는 필수!

 

 

 

관광지일수록 눈탱이맞기(?) 쉬운 것 같아요. 사실 저는 가격대가 생각보다 좀 있다 생각했는데 회의 맛과 양 그리고 매운탕에 완전 반해서요. 앞으로 고성 속초 쪽으로 여행간다면 해광호횟집은 꼭 다시 방문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주변에도 추천할 수 있을 정도로 가성비가 괜찮았던 것 같아요! 

 

 

 

 

 

 

 

 

일명 스끼다시는 그다지 뭐가 없는 것 같쥬? 브로콜리는 우리 두부가 맛있게 먹었답니다. 야채를 좋아하는 갱얼쥐라서 브로콜리를 대신 많이 주었어요. 버섯이랑 어묵볶음, 멸치볶음, 톳 무침, 콘, 메추리알 장조림, 오이고추 무침 등등이 있었는데 대만에서 온 제부도 맛있다고 반찬 다 먹더라구요. 

 

 

 

거창한 밑반찬은 없었는데 사장님 솜씨가 좋으신지 밑반찬도 다 맛있게 먹었어요. 아부지는 간장파, 저는 막장파, 동생은 초장파.. 회는 사장님이 종류를 한번씩 읊어주셨는데요. 돌참치, 광어, 그리고 등등.. 다 들었는데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너~무 맛있었어요. 자연산 회라서 그런지 몰라도 다 꼬들꼬들하고 자꾸 손이 감. 

 

 

 

그리고 양이 많은건가? 싶었는데 한 가족이 달라붙어 먹었는데 진짜 배가 터질 지경이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장님 계속 부족한 거 없냐고 물으시더라구요. 멍게도 너무 신선하고 맛있었답니다. 

 

 

 

 

 

 

 

 

반찬도 한번씩 리필해서 먹고 마무리는 매운탕! 보통 횟집가면 매운탕은 주시되 공기밥은 다 따로 계산하시던데 공기밥은 계산도 하지 않으셨어요. 모든 구성 15만원으로 끝! 매운탕이 너~무 맛있었고 약간 되직하게 끓여졌는데 깻잎향이 솔솔 나면서 밥도둑이 따로 없었습니다..

 

 

 

두부야 워낙 제가 여기저기 데리고 다녀서 사실 식당이나 카페를 가도 가방 안에 가만히 있는 편이에요. 그래도 거부하는 업장들이 많은데요. 사실 음식을 다루는 곳들이니 불편하실 수 있는 게 사실이에요. 그럼에도 편의 봐주시는 곳들이 많아져서 너무 감사하고 펫티켓 잘 지켜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답니다. 

 

 

 

해광호횟집 사장님도 넘 편의 잘 봐주시고 두부 예뻐해주셔서 다음에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 애견동반 횟집 속초나 고성 주변으로 찾고 계신다면 정말 강력하게 추천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