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두부

분당 탄천 벚꽃 / 성남 벚꽃 9경 / 강아지와 벚꽃놀이

반응형

 

강아지와 함께 벚꽃놀이

성남 분당 벚꽃 9경 탄천으로 :)

 

 

 

 

 

 

오늘은 병원 검진때문에 연차를 써야 하는 날이라 오후에 예약해놓고, 오전에는 두부와 꽃놀이를 다녀왔습니다. 집 바로 근처로 다녀왔는데요.

 

 

봄마다 꽃이 피는 시기가 오면 멀리로 벚꽃놀이 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굳이 멀리까지 가서 사람들에 치여야 하나 생각하는 주의여서 가까운 곳을 찾게 됩니다.

 

 

특히 분당 여기저기 돌아다니면 강아지와 산책하면서 벚꽃 구경할 수 있는 곳들이 참 많습니다. 성남 벚꽃 9경도 한번 찾아보시길 바래요. 멀리까지 힘들여 가지 않아도 가까이서 쉽게 벚꽃 구경 충분히 할 수 있답니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습니다. 탄천에는 늘 산책나온 강아지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눈치보며 사람들 치이며 어렵게 벚꽃놀이 하지 않아도 되어요~ 특히 오늘같은 평일 낮에는 사람도 많이 붐비지 않습니다. 

 

 

또 워낙 두부같은 강아지들이 많기 때문에 지나가는 분들도 모두 예뻐해주세요. 오랜만에 낮에 콧바람 쐬니 신나는 모양이에요.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주말에는 비 소식이 있더라구요. ^_ㅠ 이번주말 비가 내리고 나면 이렇게 예쁜 벚꽃들이 모두 떨어질까 염려스러워 오늘 열심히 걸었습니다.

 

 

 

 

 

 

분당 탄천에선 어딜 둘러보아도 쉽게 벚꽃 구경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나오신다면 정자나 벤치도 잘 되어있고, 잔디에 종종 돗자리 깔고 앉아 맛있는 음식 드시는 분들도 계세요.

 

 

물론 쓰레기봉투도 여기저기 잘 되어 있으니 발생한 잔여물들은 뒷처리 잘 해주셔야겠죠~

 

 

간혹 봄, 여름 날씨 좋을 때 나들이 겸 나와 치킨같은 걸 먹고 뼈는 잔디같은 데에 무성의하게 버려놓고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강아지 산책 많이 하는 곳이라 잘못 삼켜 큰일이 날 수도 있으니 꼭 쓰레기통에 버려주세요.

 

 

 

 

 

카카오 자전거 빌려 타면서 달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만 오지 않으면 정말 벚꽃 구경하기 좋은 컨디션(?)이랍니다. 

 

 

강아지들과 함께 근교로 떠날 준비 하고 계시면 분당 탄천 강추해요. 그냥 걸어도 좋고, 뛰어도 좋고, 자전거를 타도 좋습니다. 

 

 

불법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동자전거나 킥보드도 정말 많이 보여요~ 제발 보호구는 착용하고 안전하게 타셨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오늘은 정말 날씨도 끝내주고, 벚꽃도 너무 예쁘게 펴서 강아지나 친구, 지인들끼리 나온 분들 많이 보였습니다. 다들 꽃나무 아래에서 사진찍고 계시더라구요.

 

 

저도 나름 열심히 걸으며 사진 찍어보았는데, 벚꽃의 예쁨이 사진으로 다 담기지 않은 것 같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부디 이번 주말 비 내린 후에도 예쁜 벚꽃이 남아있길 바래요. 저는 사실 퇴근하고 산책할 때 저녁 탄천 벚꽃들을 보곤 했는데요. 이렇게 낮게 밝을 때 보니 또 기분이 색다릅니다.

 

 

 

 

 

 

성남 벚꽃 9경도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오리공원 옆 탄천변을 다녀왔는데요. 중앙공원쪽도 아주 좋고, 분당구 보건소 야탑역 부근도 예쁜가봅니다. 남한산성 올라가는 길, 상대원 시설녹지대, 제생병원 앞 공공공지, 태평동 탄천 물놀이장 뚝방길, 수진공원 진입로, 삼평동 운중천변 등.. 여기저기 탄천 주변으로 많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석촌호수, 여의도, 진해 등등 벚꽃으로 유명한 여행지나 명소들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도 너무 많아요~ 굳이 멀리까지 가서 꽃보겠다고 고생하지 않고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예쁜 벚꽃 맘껏 만끽할 수 있습니다.

 

 

 

 

 

 

어딜 둘러보아도 다 예쁜 꽃들입니다. 낮에 예쁘게 구경 잘 했으니 밤에도 탄천가서 벚꽃 구경 마저 하려고 합니다. 내일은 아마도 힘들테니까요.

 

 

강아지와 함께 분당, 용인 근방으로 벚꽃놀이 할 곳 찾으신다면 멀리 가지 마시구요. 탄천 한바퀴 쭈~욱 돌아보세요.

 

 

 

 

 

 

 

분당 탄천 벚꽃 너무 예쁘니까 꼭 다 떨어지기 전에 구경하세요. 열심히 걷다보면 기분도 좋아지고 ^_^ 정신도 환기됩니다. 

 

 

주말에 비오면 차 타고라도 분당 탄천 근처 한바퀴 돌고오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