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내돈내산) 듀벨 녹물제거 수도꼭지 필터 :: 3개월만에 리필 교체

반응형

듀벨 수도애 정수키트

세면대 욕조 수전 녹물필터

 

케이스+리필필터 3개

할인가 12,500원

 

 

 

 

제가 거주하고 있는 오피스텔도 건축된지 10년이 넘었기 때문에 이사하고 살면서도 늘 찝찝했습니다. 샤워헤드는 다이소에서 저렴한 것 교체했다가 그마저도 미심쩍어서 필터 있는 제품 교환하니 확실히 걸러지는 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저렴한 제품으로 다량 구매해서 잘 쓰고 있는데, 생각해보니 세수하고 양치하는 세면대쪽도 의심스러운 것입니다.

 

워낙 여러가지 제품이 많고, 예전에 임블* 샤워필터에서 곰팡이가 발견되었다는 폭로글을 보고는 믿을만한 제품이 없는건가 싶어 접었었기에 신뢰갈 수 있는 제품 찾고 있었습니다. 와중에 지인이 직접 사용해보고 추천해 준 '듀벨' 수도애 정수키트 가격도 저렴하고 후기가 좋아 구매해보았습니다.

 

 

 

 

올해 1월에 새로운 마음으로 구매하여 교체했어요. ㅎㅎ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했는데, 여기에는 금액이 30,900원으로 보이지만 할인가로 12,000원대로 구매했습니다. 제품이 어떨지 모르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구매하지 않았어요. 

 

일반적으로 필터는 1~3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는데요. 이게 지인들과 비교해보아도 집집마다 차이가 크더라구요. 제품 자체가 투명해서 필터가 변화하는 것이 눈으로 바로 보이기 때문에 변색되기 시작하거나 수압이 약해졌다면 바로 내부의 필터 교환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샤워필터도 보통 2~3개월에 1회정도 교체해주는 편이에요. 오래된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빠르게 변색되진 않더라구요. 수도키트도 1월에 설치하고 눈에 보이는 변화 크지 않았기 때문에 4월이 된 지금까지 교체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대청소하는 기념으로 꺼내보기로 하였습니다. ㅎㅎ

 

 

 

 

 

듀벨 수도애 정수키트, 배송와서 처음 설치하기 전에 제대로 사진을 찍어두지 못했는데요. 설명이 나와있는 대로 녹물이 걱정되거나 피부, 입안이 찝찝하게 느껴지면 설치해보시길 적극 권장드려요. ㅎㅎ 샤워기 수전에도 설치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잘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세면대만 교체해 사용 중입니다. 

 

필터는 3개 중 1개 이미 사용해서 2개 남아있던 상태, 그리고 집마다 수도꼭지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연결나사 적당한 사이즈 맞춰 껴주면 됩니다. 동봉되어 있는 스패너로 저희 집은 분해와 설치가 가능했는데, 간혹 쉽게 되지 않는 곳들이 있다고 합니다. 따로 스패너 판매도 하고 있어요. 처음에 쉽게 되지 않는다면 양쪽 손에 고무장갑 끼고 돌려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에는 쉽게 되지 않아 스패너 끼고 돌리느라 애를 썼는데, 고무장갑끼고 한번 돌리고 나니 쉽게 돌려지더라구요.

 

 

 

 

 

 

보시다시피 수압이 굉장히 쎈 편이에요. 때문에 양치질 하고 칫솔 닦을 때에도, 손 세정 할 때에도 깨끗하게 닦이는 느낌이 난답니다. 실제로 저희집에서 직접 써보고 수압에 반해 구매하신 분들도 많아요. ㅎㅎ

 

이번 리뷰에 처음 교체할 시기 기존 수전 상태에 대해 첨부할 수 없는 것이 정말 안타까운데요. 망 위에 이상한 쇳덩어리, 검은 덩어리, 여러 이물질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아 깜짝 놀랐어요. 그것을 통해 나오는 물로 입을 헹구고 세수를 했다고 생각하니 너무 찝찝하고 빨리 교체하지 않은 것이 찝찝하게 느껴졌거든요. 제가 이사하고 열어볼 때까지 아무도 열어 볼 생각을 하지 않은 것 같았어요... ㅠㅠ

 

그래서 내심 이번에 필터 교체할 때도 겁을 좀 먹었답니다. ㅎㅎ 이전과 같이 너무 더러워진 상태면 충격을 먹을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는(?) 양호한 편이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검은 색 이물질들 점처럼 껴있는 것 보이시죠? 변색도 되고 있는 상태였어요. 처음에는 흰색 필터였거든요. 듀벨의 필터는 조립하면서 어떠한 화학물질이나 기계적인 힘을 가하지 않고, 간편한 방법으로 조립되며 위생적으로 생산된다고 합니다. KC위생안정인증(KCW-2018-0194)까지 받은 제품이라고 하니 조금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3개월에 한번씩 필터 교체한다고 해도 비용적인 부담 거의 없는 편이죠. 위생을 위해 한달에 몇천원 꼴로 투자하는 것은 건강한 삶의 유지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압에 대해 궁금하실 수 있는데, 영상으로 첨부해보아요. ㅎㅎ 물이 통과하는 살수판이 미세하게 되어 있어 수압 강력해지지만 피부에 크게 자극이 느껴질 정도는 아니에요. 또 이렇게 수압 좋아지면 물 세게 틀 필요가 없고, 덩달아 물도 아낄 수 있는 셈이랍니다. ㅎㅎ 

 

저는 불필요한 지출에 대해서 굉장히 조심하는 편인데요. 듀벨 정수키트는 정말 잘 구매했다고 생각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세면대, 싱크대, 샤워헤드 모두 바꾸니 마음이 훨씬 편해요. 고민하고 계셨다면 가격이랑 성능 비교해보고 맞는 제품 구매해 교체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