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재테크

직장인 재테크 '짠테크' :: 걸으면서 돈벌기 / 캐시워크 / 토스만보기

반응형

 

 

사회초년생이라면 받을 수 있는 급여가 한정적입니다. 연차가 쌓이면서 자연스럽게 급여도 올라가게 되지만, 재테크의 기본, 종잣돈을 빠르게 모으기 위해서는 절약과 저축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엔 어플을 활용한 짠테크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요. 저도 출석체크나 이벤트 응모 등 여러가지 했었지만, 결론적으로 시간 대비 효율성의 측면에서 저는 스트레스가 더 컸던 것 같아요. 과감하게 제가 즐기면서 할 수 있는 몇가지만 제외하고는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ㅎㅎ 괜히 모인 포인트때문에 소진 기한 전에 사용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작용하기도 했어요. 포인트만 이용해서 구매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여건상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저 돈을 더 투자해야 하기도 했거든요. 

 

저의 성향에도 맞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 선택한 것은 바로 걷기 어플입니다. 걷고, 돈도 벌 수 있는 1석 2조! 대표적인 것은 캐시워크 그리고 토스 만보기 입니다. ㅎㅎ AIA 통신사 할인은 이미 모두 다 받았기에 제외시켰습니다. 아마 제가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도 더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포인트를 쌓는 방법과 단편적인 레이아웃, 그리고 편리성을 생각했을 때 이 두가지가 가장 좋아 추천하고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캐시워크

 

걷기 어플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죠. 가장 대중화되어 있기도 하고, 대중교통에서도 메인 화면에 캐시워크 실행 중인 분들 꽤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얼마 전에 tv에서 보니 열정의 아이콘, 유노윤호도 이 어플 사용하고 있더라구용^.^ 신기했습니다. 

 

하루동안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것은 만보 걸었을 때를 기준으로 100캐시입니다. 어플 초창기에는 1캐시=1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살펴보면 시간이 경과함께 따라 계속해서 변동되고 있더라구요. 현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변경하려면 5740캐시가 있어야 합니다. ㅎㅎ 그러려면 대략 두달이 조금 안되는 시간동안 매일 만보를 채워 걸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오게 되죠.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 어플을 깐다는 것은 어불성설이에요. 

 

저는 보통 강아지와의 산책때문에 만보를 채우는 편인데요. 잊고 있다가도 한번씩 켜보면 캐시가 쌓여있어 뿌듯합니다~

지금까지 약 6만 캐시를 받았네요. 최근에는 퀴즈가 추가되어 광고하고 있는 브랜드의 퀴즈를 맞추면 추가로 캐시를 받을 수 있는 루트도 생겼으니 잘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토스 만보기

 

요즘 캐시워크 하시는 분들, 중복으로 많이 토스 만보기 사용하는 것 같아요. 둘 다 같은 걷기로 채울 수 있으니까요 ~ 다만 이번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친구를 맺어 함께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저는 평일은 대부분 만보를 채우기 때문에 최소 40원은 확보한 상태에서 나머지 60원 채우기 위해 토스 만보기 친구들을 열심히 구해놨어요. ㅎㅎ 여덟분 정도 되는데, 당연히 하루에 5만보 이상은 달성합니다.

 

지금까지 약 7500원 정도를 받았는데요. 토스의 장점은 바로 현금화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굉장히 쏠쏠하다고 생각해요. ㅎㅎ

 

 

 

 

걷기로 운동도 하고, 소소하지만 돈도 벌 수 있는 짠테크 어플! 걸으면서 캐시 쌓다보면 불필요한 소비도 줄이게 되고

건강해지는 느낌도 듭니다. ㅎㅎ 

 

+토스 친구를 원하신다면 하단에 댓글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