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재테크

삼성전자 주주총회 참석장

반응형

 

우리나라 시총 1위. 그래서 꼭 가지고 있어야겠다고 생각해 매수했던 삼성전자입니다. 현재는 삼성전자 우선주로 열심히 모으고 있습니다. 본주는 딱 1주 가지고 있어요.ㅎㅎ 상징과도 같은 저의 처음 아닌 첫 주식입니다. 작년에 주총 참석장은 삼성엔지니어링으로 가장 먼저 받아보았었는데요. 나름대로 공부도 하고, 고심하다 매수하고 애정가지고 있는 삼전이기에 감회가 더욱 새롭습니다. 

 

주주총회참석장 우편함에 꽂혀있는 것 뽑아오는데 뿌듯하면서도 꼭 직접 가보고 싶단 마음도 들고요. 사실 광교 수원컨벤션센터 굉장히 가까운 곳이기 때문에 비록 개미 중의 초개미이지만 내 눈으로 보고픈 마음 가득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포기할 듯 싶지만요.

 

이번 주총 일시는 3월 18일 (수) 오전 9시 , 장소는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입니다. 보고사항은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와 운영실태보고라고 나와있네요.

 

 

 

 

쭉쭉 정말 열심히 상승가 타다가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주춤하고 있는 삼성전자! 그치만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ㅎㅎ 정작 애플 아이폰 쓰고 있지만, 애플 주식은 가지고 있지도 못한. 삼성전자 주주로써 건투를 빕니다. 

 

더불어 이번에는 코로나때문에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하였다고 하는데요. 저는 직접 가지 못해도 전자투표는 참여해 볼 예정입니다. 3월 8일부터 17일까지 시스템 접속해서 참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증권거래전용 공인인증서 혹은 은행 개인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 은행과 증권 범용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전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매수했던 삼성엔지니어링 주총 참석장은 제대로 읽지도 않고 바로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는데, 이번에는 이리저리 훑어보고 뭔가 소중하게 여기게 됩니다. ㅎㅎ 이런 마음으로 투자를 해야 수익도 따라오는 거라고 제 나름대로 합리화를 해보지만.. 올해의 투자들이 기대되고 설레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