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재테크

APLE 미국 배당주 투자 / 첫 배당금 입금

반응형

 

매일같이 환율을 체크하고, 저렴한 시기에 환전을 많이 해 두었습니다. 미국 주식을 시작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아직 공부하던 차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AAPL 1주라도 사야겠다 마음 먹고 째려보고 있었고, 덩달아 월배당 받을 수 있는 APLE도 장기로 보고 모아야겠다 생각중이었어요.

 

APLE는 34개주 87개의 지역에 253개의 호텔, 3만개 이상의 객실에 투자하는 호텔 리츠입니다. 고급 호텔보다는 비즈니스 호텔이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의한 영향은 덜 하겠지만, 최근 주가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제가 초기에 진입할 때 15달러 후반~16달러 정도 선이었는데 현재는 15달러 극초반이거든요.

 

이 때를 매수 기회로 잡고, 저는 조금씩 더 모으고 있습니다.ㅎㅎ 1주당 0.1달러, 연간 1.2달러를 배당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약 연7%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 저가에 매수하면 배당 수익률 증가하겠죠.

 

저는 달러를 평균 1141원 정도에 환전해둔터라 현재 1200원을 돌파했으니 환전차익도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장기간 보고 꾸준히 모아가야겠어요! 비록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모아가는 뿌듯함 느끼는 중입니다~

 

배당주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