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내돈내산 it

샥즈 오픈핏 T910 베이지 외이도염때문에 구매 착용감 후기

반응형

 

샥즈 오픈핏 T910

SHOKZ OPENFIT 

 

 

컬러: 베이지, 블랙

가격: 249,000원

구매처: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공홈에서 구매시 할인이벤트 진행 중

**직구가가 더 저렴한듯 하나 가품, 사기 위험때문에 공홈 구매 추천

 

 

 

 

 

에어팟 > 에어팟 프로를 몇년간 잘 쓰다가 언제부터 낫질 않는 외이도염때문에 고생 중인 1인입니다. 😂 에어팟을 쓰지 말아야겠다고 결심한 이후에 샥즈를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요. 골전도이어폰들은 뒷통수를 가로지르는 선이 몹시 거슬리더라구요. 

 

 

특히 남자분들이야 어떨지 모르겠는데 저같은 여성분들은 머리 푸르고 다닐 때 과연 골전도 이어폰에 자주 손이 갈 수 있을까 염려스러운 부분 많으실거에요. 그래서 해외에서 샥즈 오픈핏 출시 소식 듣고, 국내에도 어서 들어오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마샬 메이저4도 잘 쓰고 있으나, 여름에는 역시나 열 많은 저에게 헤드셋 너무 덥게 느껴지고 공기가 통하질 않으니 장시간 착용시 마찬가지로 귀에 좋지 않긴 매한가지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현존하는 이어폰, 헤드폰 중에서 만성 외이도염으로 고통 중인 저에게 가장 최선의 선택은 샥즈 오픈핏이었습니다. 

 

 

 

https://tofu-unni.tistory.com/679

 

마샬 메이저4 브라운 돌고돌아 정착한 헤드폰 대만여행에서 득템

돌고돌아 정착한 헤드폰 마샬 메이저4 브라운 타이페이 성품서점 신이점 2층 PLAYSOUND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주소: 台北市信義區松高路11號2樓 전화번호: +886 2 8789 3388 #3124 영업시간: 일~목 오전11시

tofu-unni.tistory.com

https://tofu-unni.tistory.com/231

 

(내돈내산) 에어팟1 4년 쓰고 새롭게 바꾼 에어팟 프로

에어팟1 출시되고 거의 바로 구매했었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콩나물이라고 놀림섞인 말도 들었지만, 지금은 무선 이어폰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없지 않습니까! 하여튼 구매하고 4년 이상을

tofu-unni.tistory.com

 

 

 

 

사실 샥즈 오픈핏 구매 결심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제 기준으로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 없었거든요. 이전에 분당AK프라자에서 샥즈 제품들 다 착용해봤는데 음질도 생각보다 괜찮았구요. 등산, 러닝 등 야외활동을 좋아해서 운동할 때 쓰려고 고민했는데 그때는 오픈핏 출시 전이라 뒤에 거슬리는 선들이 아무래도 걱정되었습니다. 

 

 

오픈핏 역시 귀를 다 막지 않아요. 공기를 통해 소리를 전달해주는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초경량 무게이고, 재생되는 음악의 사운드도 선명하게 주변의 소리도 들립니다. 그래서 보행 중이나 야외 운동하시는 분들이 쓰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해요. 노이즈캔슬링은 당연히 없지요. 

 

 

또, 방수 등급이 IP54라고 하는데 이게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물과 땀으로부터 오픈핏 보호하는데 유용할 것 같아요. 저는 땀순이라서 러닝할 때랑 등산할 때 땀을 한바가지 쏟아내는데 헤드셋은 정말 귀 닿는 부위가 다 젖더라구요. 흑흑 

 

 

 

 

 

샥즈 오픈핏은 멀티포인트 페어링이 가능하여 2대 동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같이 연결해놓고 페어링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샬 메이저4는 이 페어링 기능이 안되어 불편할 때가 많았거든요. 좋아요 아주! 😍 블루투스 연결도 빠르게 되더라구요. 

 

무게는 8.3g 이라고 하는데, 귀에 착용했을 때 부담되는 무게는 아니에요. 다만 너~무 장시간 끼고 있으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고속 충전이 가능하여 5분 충전으로도 약 1시간 정도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때문에 불편한 적은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없었어요. 생각보다 자주 충전하지 않아도 되어 좋습니다. 출, 퇴근 시에 왕복 2시간 조금 안되게 항상 끼고 있는 편이거든요. 일주일에 1회 정도 완충해주면 충분히 쓰는 느낌이에요. 

 

 

 

 

 

샥즈 오픈핏 박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뚜둥 외부 케이스가 보입니다. 저는 블랙과 베이지 중 베이지를 선택하였습니다. 블랙이 무난하긴한데 베이지도 튀는 컬러가 아니라서 잘 쓰고 있어요 ~ 

 

 

다만 케이스가 쉽게 얼룩지고 더러워지네요. 케이스도 따로 판매하고 있는데 저는 성향상 깨끗하게 쓰진 못해서 포기하고 사용 중입니다. 샥즈 오픈핏 시착을 원하시는 분들은 공홈에서 매장 확인이 가능해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곳도 있던데 제가 처음 방문했던 이마트 매장에서는 시착이 불가했습니다. 오픈핏은 아예 제품 자체도 없었구요. 신세계백화점은 시착까지 가능한 곳들이 많은 모양이에요. 미리 매장에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길...

 

 

 

 

 

 

케이스를 열어 블루투스 연결을 해주면 이후부터 케이스 열고 귀에 착용하면 바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마샬 메이저4의 경우, 따로 전원을 켜줬어야 하는데 그런 번거로움은 없었어요. 그리고 터치로 다음곡, 이전곡으로의 이동과 멈춤과 재생 등이 가능한데요. 샥즈 어플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샥즈 앱에서 멀티포인트 페어링, 개인화된 eq모드 설정, 사용자 정의 버튼 설정, 실시간 배터리 전량 확인,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다양한 기능 구동이 가능해요. 샥즈 오픈핏 사용하신다면 앱 설치도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샥즈 오픈핏 t910 내돈내산으로 구매하였는데요. 사실 제일 좋은 건 공홈에서 여러 가지 혜택 받는 구매인 것 같아요. 다만 저는 신세계상품권이 있어서 이용하기 위해 신세계백화점을 이용했습니다. 백화점에서는 매장에서 시착도 가능했구요. (신세계경기점) 다만, 블랙만 시착이 가능하여 베이지는 사용했을 때 모습을 체크할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에어팟 프로만 사용하면 귀 염증이 심화되었는데, 헤드셋으로 사용 바꾸고 나름 나아졌거든요. 그런데 오픈핏은 확실히 개방감이 있다보니 습해지거나 답답한 느낌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또, 야외활동 (산책, 러닝, 등산) 중 착용 시에 외부 소리도 들리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서 빠르게 인지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이것이 곧 단점이 될 수도 있겠죠.. 

 

 

 

 

 

샥즈 오픈핏 사용해보니 저는 아주 만족스러워요. 특히 저처럼 외이도염 앓고 계신 분들, 에어팟을 쓸수록 안화되고 귓병은 낫질 않으니 과감히 내려놓으시고 얼른 대체재를 찾으시길 바래요.. 😂 저는 단거리 이동 시, 조금 더 추워지면 마샬 메이저4 헤드폰 그대로 이용할 건데요. 야외활동이랑 날이 더워지면 오픈핏 쓰려고 해요. 

 

 

꼭 외이도염때문만이 아니더라도 야외활동 할 때 쓰기 좋은 제품이어서 러닝, 등산 등 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