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 이비인후과에서 외이도염으로 진료 본 후기 (보험X)

반응형

 

대만여행 중
현지 이비인후과에서
외이도염으로 진료 본 후기

 

力新聯合診所 耳鼻喉專科 家庭醫學專科

Life & Shine Clinic

 

  • 주소: 242 대만 New Taipei City, Xinzhuang District, Zhongyuan E Rd, 62號1樓
  • 영업시간: 평일; 오전8시 ~ 오후 12시,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30분, 오후 6시 ~ 오후 9시 / 주말 오전 8시 ~ 오후 12시,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30분 (화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886 2 8522 1606

 

*대만여행 중 혹은 거주 중 병원을 들리실 때에는 가급적 오픈시간 15~20분 전부터 가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저는 워낙 외이도염을 만성으로 앓고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에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기에 대만 여행도 가기 전날까지 이비인후과에서 드레싱과 약 처방도 미리 받아 사실 큰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행 시작 당일부터 귀에 농으로 인한 이물감이 큰 불편함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대만의 높은 온도와 습도가 악영향을 미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기에는 2개월 전 베트남 방문 시에는 너무나도 괜찮았단 말이죠.. 😭) 출국 전날 3시간만 자서 수면시간 부족도 영향이 있는 것 같구요. 어느 정도 되면 한국에서 처방받은 약 먹으며 3~4일 버티려고 했겠지만 양쪽으로 농이 차 머리까지 아파치는 바람에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때문에 동생 거주중인 New Taipei City 신베이 시에 위치하고 있는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였습니다. 한국어로는 리신유나이티드 클리닉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가정의학과 전문의 두 분의 의사선생님이 계신 곳이라고 합니다. 

 

 

 

 

 

알 수 없는 중국어의 향연이지만 일단 찍어보았습니다. 외국 여행하며 현지 병원을 가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몇개월씩 타국에 있을 때에도 병원갈 일이 없었건만 이놈의 외이도염 정말 지긋지긋합니다. 😂 

 

 

저는 당연히 대만에 보험도 없고, 왜때문인지 이번에는 또 여행자보험도 들지 않고 갔답니다. 때문에 모든 진료 및 처방에 들어가는 비용은 자부담이었습니다. 하지만 어쩌겠어요. 당장 귀에서 농이 차 들리지도 않고 두통까지 와서 모든 여행 일정을 망칠 바에야 비용이 들더라도 해결해야겠다는 생각 뿐이었습니다. 

 

 

현지에서 거주 중인 동생 말로는 대만 병원은 오픈 전부터 가서 기다리는 것이 가장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대기 인원이 워낙 많기 때문에 조금만 늦게 가도 금방 접수가 마감되거나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특히 이비인후과는 감기, 코로나 등 질환 보는 사람들이 많아 가급적이면 사람 없는 시간에 빠르게 진료를 보고오자고 하더라구요. 

 

 

그리하여 8시 오픈이지만 7시 30분 조금 넘어 도착해 1등으로 대기하다 진료를 보게 되었습니다. 꼭 미리 가셔서 조금 대기하고 빠르게 진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스크 꼭 챙기세요~!

 

 

 

 

 

 

 

저의 경우, 현지에서 대화가 가능한 동생과 동행하여 소통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다만 제가 앓고 있는 질환에 대해 미리 설명하기 위해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중국어로 무엇이라 설명해야 할지 동생에게도 숙지) 한국에서 처방받은 약도 지참하여 가져갔습니다. 

 

 

저같은 상황이 얼마나 많을지는 모르겠지만 가서 소통때문에 시간 잡아먹지 않도록 미리 어느 정도의 설명은 미리 번역기 돌려서 준비해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저처럼 약이나 연고 등 사용하고 처방받은 것이 있다면 가져가서 보여주세요. 

 

 

 

 

 

 

저희는 1등으로 도착해 대기 중이었는데 시간 지날수록 뒤에 줄이 생겨 대기인원이 많아졌습니다. 역시 동생 말대로 일찍와서 기다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등으로 진료보고 나오니 줄은 더 길어져 있었습니다. 여유있게 왔으면 오전 중 진료를 볼 수 없었겠단 생각도 들었어요.

 

 

그리고 제가 방문한 이비인후과 뿐만 아니라 건너편 피부과도 줄 서 있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러니 혹시 대만에서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 찾으신다면 꼭 오픈전에 조금 서둘러서 방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들어가면 차트를 작성하는데 너무 당연하게도 모두 중국어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동생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국적, 서명까지 적었습니다. 대만에서는 병원비를 선불로 먼저 받더라구요. 보험이 없어 걱정이 되었는데 500TND, 한화로 약 2만원 정도를 진료비로 먼저 지불하였습니다. 

 

 

앞에서 접수받고 안내해주시는 분은 영어로 소통이 어려울 수 있으니 왠만하면 파파고 돌려서 어색한 중국어라도 증상 설명이라도 준비해가시길 바랍니다. 저야 소통 가능한 동행자가 있었지만, 혼자 방문해야 하는 상황이었으면 막막했을 듯 해요. 

 

 

저는 1년이 넘도록 떨어지지 않는 지긋지긋한 외이도염이고, 한국에서 드레싱을 받아왔으며 항생제 처방받아 먹고있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귀 안에 농이 차 있으니 다른 약 처방은 필요없고 빼주고 소독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요청드렸어요. 

 

 

사실 한국에서처럼 농을 석션(?)으로 잘 빼주시고 소독 및 드레싱 제대로 해주실지 염려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친절하고 조심스럽게 잘 치료해주셨습니다. 설명도 자세하게 해주셨고, 귀 안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액체 항생제를 처방해주셨답니다. 이 또한 저는 보험 처리가 되지 않아 한화로 약 8천원 정도 주고 구매하였습니다. (약국에서) 

 

 

보험이 없어 진료와 약 처방까지 총 3만원 정도 들었다고 보면 되겠네요. 그래도 남은 여행을 덕분에 큰 불편함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전혀 아깝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한국와서 바로 진료보며 의사선생님께 항생제 보여드리니 계속 넣을 필요는 없다고 하셨어요. 현재도 외이도염 진료를 보고 있는 중이랍니다. 😭 언제 낫는거니..

 

 

 

 

 

제 진료를 봐주신 리신클리닉 이비인후과 전문의 선생님이세요. 진료일과 진료 시간이 선생님마다 표로 정리되어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주 친절하고 젠틀하게 진료봐주셨고, 병원 자체도 깔끔해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대만여행 중 보험이 없어도 진료비는 이 정도이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각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저처럼 혹시나 대만여행 중 높은 습도때문에 외이도염 악화되어 치료가 한시라도 급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tofu-unni.tistory.com/635

 

대만 현지인 추천 맛집 / 미슐랭 빕구르망 Wang's Broth

대만 현지인 추천 루러우판 맛집 미슐랭 빕구르망 Wang's Broth 주소: Stall 153, 17-4 Huaxi Street, Wanhua District, Taipei, 대만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8시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886 2 2370 711

tofu-unni.tistory.com

https://tofu-unni.tistory.com/632

 

해외여행 유심 로밍 e-SIM 비교 사용해 본 내돈내산 후기

해외여행 데이터 유심으로 할까? 로밍으로 할까? 그것도 아니라면 e-SIM? 고민중인 분들을 위해 직접 사용해 본 내돈내산 후기 해외여행 가기 전 필수로 결정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

tofu-unni.tistory.com

https://tofu-unni.tistory.com/626

 

대만 관광지원금 5,000NTD 받고 여행합시다!

저는 내일모레 대만 여행을 가게 되었답니다. 베트남 다녀온지 얼마 안되었는데 오랜만에 해외 다녀오니 너무 행복하고 다시 나가고 싶더라구요! 코로나 때 국내에서 많이 돌아다니고 여행했으

tofu-unni.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