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재테크

나의 첫 삼성전자 주주총회 전자투표 참여기

반응형

https://tofu-unni.tistory.com/44

 

삼성전자 주주총회 참석장

우리나라 시총 1위. 그래서 꼭 가지고 있어야겠다고 생각해 매수했던 삼성전자입니다. 현재는 삼성전자 우량주로 열심히 모으고 있습니다. 본주는 딱 1주 가지고 있어요.ㅎㅎ 상징과도 같은 저의 처음 아닌 첫 주..

tofu-unni.tistory.com

 

 

두근두근. 얼마 전 주주총회 참석장을 받았다고 포스팅 남긴 적이 있습니다. 비록 본주는 1주만 가지고 있습니다. 수익률로 보면 거의 30%를 넘어섰다가 지금은 뭐.. 아시다시피^^; 본격적으로 주식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매수한 첫 주식이기 때문에 기념비적인 녀석입니다. 때문에 참석장 받았을 때 내심 설레이기까지 했습니다. 비록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는 못할지언정 전자투표에는 참여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이번 주주총회부터 직접 참석하지 않고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상법 제 368조의 4에 의거하여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기간 중에만 접속 및 참여가 가능하니 많은 주주 분들이 참여해보시길 권합니다.

 

 

 

 

인터넷 주소 : http://evote.ksd.or.kr 

 

KSD Main Menu!

 

evote.ksd.or.kr

참여기간 : 2020년 3월 8일 ~ 2020년 3월 17일

 - 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시스템 접속 가능 (단,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

 

시스템에서 공인인증을 통해 주주본인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 증권거래전용 공인인증서, 은행 개인용도 제한용 공인인증서 또는 은행&증권 범용 공인인증서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우선 한국예탁결제원의 전자투표시스템에 접속하게 되면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한 뒤, 공인인증서 확인하고 간단하게 개인인증하면 완료됩니다. 휴대폰 문자로 인증해야 하니 가까운 곳에 휴대폰 가지고 있으면 좋아용 ㅎ_ㅎ

 

 

 

 

공인인증서 등록한 뒤에는 주주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위에 표시된 버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익숙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이 뜨게 됩니다. 등록한 공인인증서 클릭한 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투표 행사할 수 있는 내역이 조회됩니다. 저의 경우, 삼성전자 뚜둔! 시작일과 종료일, 그리고 주주총회일이 뜨죠. 의결권 행사 아래 전자투표행사 버튼을 누르면 전자투표가 가능해집니다. 그 전에 저는 처음 겪어보는 신기한 경험 이것저것 눌러보고 싶었어요. ㅎㅎ

 

 

 

 

빨간 글씨로 적혀있습니다. 회사명을 클릭하면 KSD 증권정보포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구요! 그래서 '삼성전자' 네 글자 클릭해보았습니다. SEIBro로 넘어가더라구요. 그리고 삼성전자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뜨고 있습니다. 등락률 눈물이 나네요. 

 

오늘 퇴근길에도 삼전에 관련한 내용 유튜브 라이브로 공부하며 왔는데요. 외인은 열심히 팔고, 개인이 열심히 매수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에 대해 고민하는 내용이었어요. 일단 저는 총알을 준비하며 기회를 노려보기로 합니다. 

 

 

 

 

전자투표 행사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의안명이 뜨고 찬/반 선택할 수 있도록 버튼이 뜨게 되는데요. 이 부분은 각자 판단 하에 선택하여 투표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우편물로 온 참석장에도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모든 투표를 마친 뒤에 '행사완료'라는 버튼으로 바뀌어 있죠. 비록 1주이긴 하지만 저의 소듕한 의결권, 행사 해보았습니다. 아직 주린이 중의 주린이입니다. 투자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이제야 막 느끼기 시작했지만, 열정만큼은 누구보다도 넘치기에 어려운 이 시기 열심히 공부해서 꼭 성투하고 싶어요. ㅎㅎ 분명 이런 순간들을 거치면서 배우는 것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부합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