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재테크

기프티콘 팔기 / 현금화 :: 니콘내콘 vs 기프티스타

반응형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로 혹은 이벤트로 종종 기프티콘을 받습니다. 특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같이 대중적인(?) 것들은 중복되어 받는 경우가 많아요. 여러개 모아 원두나 텀블러 등의 제품으로 바꾸기도 하지만, 가끔은 그것마저도 바꾸기 아까워 현금화 시키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저는 카페를 왠만하면 잘 가지 않기 때문에 음료류들은 주로 이렇게 현금화하는 편이에요. 중고나라나 당근마켓 등에서 직접 거래하여 판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더 편리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플이 저를 대신해 거래해주기 때문에 훨씬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귀찮음도 사라지구요~

 

카카오톡 채팅프로그램으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랍니다.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바로 니콘내콘 그리고 기프티스타입니다. 저는 두 프로그램 다 종종 이용하는 편인데요. 두 곳에 같은 제품을 함께 올려보니 기프티스타가 더 빠르게 견적이 올라오는 경향이 있어 요즘에는 기프티스타 쪽으로 몰아서 이용하려고 합니다. ㅎㅎ

 

 

 

1.니콘내콘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하여 채팅 상으로 판매 및 판매내역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따로 어플을 설치하는 것도 귀찮기 때문이에요. 굉장히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쓰실 수 있습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기프티콘을 이미지화 시켜 저장만 해놓으시면 설명해주는데로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견적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니콘내콘 측에서 제시하는 견적을 확인하고 마음에 들면 수락하는 것입니다. 메가박스 영화관람권의 경우, 이용기한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아서 판매가 반려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기프티스타에서는 판매가 되었어용. ㅎㅎ 저와 같이 한 곳만 이용하지 마시고 두 곳 모두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추천드립니다. 

 

니콘내콘의 정산은 판매수락일+영업일(평일) 기준 2일 후 전환된다고 합니다. 출금신청 당일 16시 이전에 하면 당일 입금되지만 그 이후에 하면 다음날 영업일 이후에 입금된다고 하네요. 출금시간은 보통 16~18시 이후라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어요! 

 

 

 

 

2.기프티스타

 

 

여러가지 측면에서 저는 기프티스타가 더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마찬가지로 카카오톡에서 친구 등록하여 이용 중이구요. 니콘내콘에서는 판매기한이 짧다고 반려된 메가박스 관람권도 여기에서는 판매완료! 정산도 당일 오전 11시, 오후 6시 두번 나눠 일괄적으로 이뤄지니 더 빠르게 현금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ㅎㅎ 

 

마찬가지로 이미지화한 기프티콘 업로드하면 몇 시간 걸쳐 견적 요청에 들어가게 되고, 견적이 나오면 본인이 수락하고 정산이 되는 시스템이에요. 반대로 내가 필요로 하는 기프티콘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올리브영이나 롭스같이 드럭스토어에서 화장품 구매할 때, 종종 이용권 구매해서 사용하면 할인받는 느낌 들더라고요~ 쏠쏠합니다!

 

 

 

기프티콘 파는 방법 혹은 저렴하게 사는 방법으로 위의 두 프로그램 적극 추천합니다♥

비록 몇 백원 차이일지 모르지만 조금씩 모여 목돈이 될 수 있어요~ 짠테크를 적극 권장하는 저로써는 이런 알뜰살뜰 재테크 방법 모두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현금화한 돈은 모두 흐지부지 쓰지 말고 바로 적금 통장으로 추가 입금합시다 ~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