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내돈내산 먹부림

수원 인계동 맛집 / 이나경 송탄 부대찌개, 러시아케이크

반응형

 

수원 인계동 맛집

메인: 이나경 송탄 부대찌개

후식: 러시아케이크

 

 

 

 

 

티비 프로그램에도 여러번 나왔던 이나경 송탄부대찌개. 저는 유퀴즈에서 대한미국인(?) 나왔을 때, 소개하는 걸 보고 인상깊었거든요. 멀지 않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가보고싶다 생각만 하고 있다가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고, 교통편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주차때문에 조금 애를 먹었어요. 점심시간 조금 직전에 도착했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평일 12시 조금 전에 도착했는데도 대기번호 3번 받아서 들어갔어요.

 

 

포장하시는 분들도 많고 회전율이 엄청 나쁜 곳은 아니어서 빠르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인상깊은 것은 술을 1병밖에 팔지 않아요. 그래서 회전율이 빠를 수 있는 듯...

 

 

 

 

 

 

지글지글 끓고 있는 이나경부대찌개. 수지사는 친구도 자주 갔다고 하더라구요. 칼칼해서 맛있어요. 그리고 일단 비쥬얼이 찍어올릴 수 밖에 없게 나와서.. 입소문이 더 많이 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매웠으면 좋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같이 방문한 다른 분들도 평이 비슷했어요.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대성부대찌개도 이렇게 유명한 곳인데 훨씬 칼칼하거든요. 그래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고기랑 햄이 많이 들어가서 느끼하려나 싶었는데, 파랑 마늘이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생각보다 개운했어요. 다만 저희는 다 매운걸 좋아해서 조금 심심하게 느껴진 점?! 

 

 

 

하지만 비쥬얼도 좋고 맛도 나쁘지 않아서 근처에 들릴 일이 있다면 이나경 부대찌개는 또 생각나고 재방문해볼것 같아요.

 

 

 

 

 

 

부대찌개 배부르게 먹고 소화시킬겸 걷다가 추천받아 들려본 러시아케이크입니다. 이름조차 생소하고 먹을 것, 디저트 좋아하는 저한테도 처음인 음식이었습니다. 

 

 

 

디저트 좋아하는 샘한테 추천받아 들려보게 되었는데요. 매장에서 취식을 할 수 없다고 해서 당황했어요 ^_ㅠ (거리두기, 취식에 의무적인 제한은 없었던 시기). 당연히 먹고 갈 요량으로 들렸는데 테이블이 있어도 취식이 불가하다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포장해 왔습니다.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메도빅 꿀케이크 오리지널과 사워크림, 나폴레옹. 요렇게 세 가지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지금은 리뷰쓰면서 찾아보니 매장이 동탄 쪽으로 옮겨졌나봐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1피스당 6천원입니다.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요즘 디저트 가격들이 만만치 않기도 하고.. 쉽게 접할 수 없는 디저트라서 크게 부담스럽진 않았어요.

 

 

 

 

 

 

 

 

개인적으로는 메도빅 사워크림 케이크가 제일 맛있었어요. 오리지널이랑 나폴레옹은 특별히.. 


하지만 식감도 특이하구요. 한번쯤 먹어볼법한 디저트인 것 같습니다. 위치는 아래에 지도로 첨부할게요. 인계동 맛집 찾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