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두부

[속초 애견동반여행] 수산물 회센타 호남횟집

반응형

 

 

 

 

지난주 속초에 다녀왔습니다! 동생이 대만으로 돌아가기 전 바다보고 싶다 하여 두부와 함께 속초에 다녀왔습니다. 전에 강릉여행 갔을 때, 두부랑 들어갈려고만 하면 사장님들이 손사레치고 구박하던 게 생각나서 ㅠ_ㅠ 속초도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가게에서 애견동반해도 괜찮냐 여쭈니 전혀 거리낌없이 환영해주셨습니다. 오히려 예뻐해주시는 분들이 많아 기분 좋은 여행이었습니다. (이동가방에 넣어 동행하였습니다.)

 

 

 

 

 

 

 

 

 

속초 수산시장 회센타 건물에서 저희는 59호 호남횟집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싱싱한 물고기들, 그리고 대게랑 해삼 멍게 오징어 등등 수산물이 정말 많았습니다. 어릴 땐 속초, 강릉 가면 위생적이지 않은(?) 좌식 자석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대부분 현대화되어 입식으로 바꼈더라구요.

 

 

 

광어, 우럭, 보리숭어 8만원 어치로 주문하고 (매운탕 포함) 자리에 앉았습니다. 두부는 이동가방에서 얌전히~ 늘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_^* 기다려주었습니다.

 

 

 

사람이 먹는 음식을 어렸을 때부터 절대 주지 않았고, 식사 중 먹던 걸 떼어서 주는 행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강아지 건강을 위해서도 좋지 않고 밥먹을 때마다 달려드는 버릇 들이지 않기 위해서였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이렇게 식사하러 식당에 가거나 카페에 들려도 절~대 사람이 먹는 것에 달려드는 법이 없습니다. ㅎㅎ

 

 

 

 

 

 

 

 

평일에 방문했는데도 관광객이 꽤 많았습니다. 오랜만에 속초 방문해서 신났는데 이 날 날씨도 너무 좋았답니당 :)

 

 

 

수산물 회센타에서 밥 맛있게 먹고 나중에는 젓갈도 사 왔어요. 동생 대만에 가져간다구 ㅎㅎ 지나가는데도 사장님들이 두부 예뻐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회가 나오기 전에 밑반찬들이 먼저 나오는데요~ 스끼다시라고도 하죠. 많이 실하진 않습니다. 실용적인(?) 밑반찬들입니다. 그래도 집어먹으니 금방 사라졌습니다. 쌈은 계속해서 싱싱한 것들로 추가해주셨구요. 

 

 

 

 

 

 

 

애견동반이 가능하지 않으면 어쩌지? 걱정하면서 방문했는데 다들 너무 흔쾌히 받아주셔서 행복했어요. 저희는 좌석 수가 적은 좌식칸에 앉았습니다. 혹여나 다른 손님들이 불편해하실까봐 염려되었는데 식사 시간을 조금 지나 방문한 탓에 저희 외에 다른 테이블은 없었습니다. ㅎㅎ 

 

 

 

두부는 구석 가방에서 얌전히 기다려주었습니다. 이 날 뭐가 씌었는지 하네스, 리드줄도 챙기지 않아 휴게소에서 급하게 구매했어요. 다들 똥주머니와 하네스, 리드줄 꼭 지참해서 여행가시길 바래요^_ㅠ 

 

 

 

 

 

 

 

 

소라, 개불, 해삼, 멍게, 오징어도 서비스로 나왔습니다~ 다 너무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가리는 것이 없기 때문에 열심히 먹어주었습니다. 애견동반이 가능한 속초 횟집, 솔직히 강아지를 데리고 식사할 수 있는 것으로도 감사한데 음식도 맛있었어요❤

 

 

나중에 속초에 두부와 함께 간다면 꼭 재방문 할거에요!

 

 

 

 

 

 

 

 

회!!!!! 대망의 회!! 얇게 썰어주신 부분도 있고 두툼하게 썰어주신 부분도 있어 취향에 맞게 먹으면 될 것 같아요. 보리숭어 너무 맛있구요. 광어, 우럭도 맛있었어요. 입에서 살살 녹고 개취로는 쌈에 쌈장과 싸먹는 걸 좋아하는데 딱이었어요.

 

 

 

 

 

 

 

 

 

마지막으로 나온 우럭매운탕! 너무 맛있어서 땀쏟으면서 두공기 먹고 국물 남김없이 다 먹고 왔답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는데 희미하게 보이기 시작하는 수제비는 시제품이 아니라 직접 뜯어 넣으신 거더라구요~ 

 

 

 

호남횟집 나오는 길에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고 오히려 저희가 감사하다 인사하구 나왔어요. ㅎㅎ 강아지와 함께 방문했는데도 거리낌 없이 받아주시고 환영해주셔서 기분도 좋았구요. 매운탕이랑 회도 너무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애견동반 속초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회센타에서 호남횟집 찾아보세용 ~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로, 내돈주고 열심히 퍼먹고 와서 남깁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