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재테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6개월만에 승인 / 칠전팔기 도전기

반응형

 

 

저는 지금의 블로그를 1월부터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에서 리뷰요정리남님의 영상을 본 후로 네이버 블로그만 하고 있던 제게 티스토리는 신세계와 같았어요. 애드센스만을 바라보고 포스팅을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클래스101 리뷰요정리남님의 강의까지 결제하고 열심히 수강했지만, 그럼 뭐합니까!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중간에 코칭권도 이용했지만 되지 않아서 9월이었나 거의 5~6개월이 지난 무렵에 리남님 유튜브에 댓글을 남겼습니다. 도저히 승인이 나지 않아 심화과정도 듣고싶지만 듣지 못하겠다고 하니 수정할 부분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하지만 수정해도 승인이 나지 않아서 진짜 때려쳐야하나 싶었는데요.

 

10월 무렵이었던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대란이 일어났죠. 이 때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고로 저의 문제점이 해결되었는지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또르륵

 

 

**

저와 함께 1월부터 포스팅 시작한 지인들은 저보다 몇개월 일찍 승인받았어요. 저는 모두 '코로나로 인한 인력부족(?)' 같은 핑계아닌 핑계로 승인이 거절되었는데요. ㅠㅠ

 

(1) 거절 메일받고 2주를 기다렸다 다시 승인을 신청해야한다? 음.. 아래에 제가 신청하고 받은 답변 메일의 주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여러차례 2주 이상을 기다렸다 신청했지만 나오지 않았어요. 오히려 바로 재신청한 지인은 승인 받으셨구요.

 

(2) 포스팅 10개 이상, 30개 이상 채운 뒤에 승인을 신청해야한다? 음.. 이것도 글쎄요. 저보다 뒤늦게 신청하신 분들 게시글 한두개였는데도 승인을 받으셨더라구요. 정말 복불복이라고 생각해야할지...

 

(3) 다,나,까로 문장을 마무리해야한다? 음.. 마찬가지로 잘 모르겠습니다. 무관하게 승인받은 분들이 너무 많아서.. 저는 '다.'로 모든 포스팅을 마쳤지만 6개월간 승인을 받을 수 없었으니까요.

 

(4) 포스팅 1000자를 꼭 채워야한다? 음.. 500자 되지 않게 포스팅 두세개만으로도 승인 받으신 분이 계세요. 거의 다른 포스팅들 짜집기한 내용인데도 불구하고 . 나름대로 열심히 포스팅하고 글자수까지 매번 체크했는데 넘 허무했어요.

 

 

 

 

정말 눈물나게 거절 메일이 계속 왔어요. 그리고 9월 말이 되어 승인 대란이 벌어졌다는 말에 바로 신청했죠. 그러니 정말 허무하게 아래와 같이 승인이 되었습니다. 하루이틀만에 신청해서 승인 받으신 분도 있지만, 저처럼 6개월 가량 똥줄(?)타다 어렵게 받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는 분명 2020년 1월부터의 계획을 적을 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12월까지 월 100만원을 만들어야겠다 다짐했는데요. 어림도 없죠 ㅠ_ㅠ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사실 그런 의미에서 리뷰요정리남님의 심화과정을 들어야할까 고민도 되지만, 기초과정 통해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한채로 시간이 흘러버려 제대로 이행하지 못한 것들이 있는 것 같아 돈도 아깝고 아쉬운 마음도 들고요. ㅎㅎ 고민 중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오늘도 불철주야 열심히 포스팅하고 계신 분들 많을텐데요. 거절 계속해서 당하셨다면 제가 거절당한 과정에 대해서는 아주 자세하게 답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댓글 남겨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