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내돈내산 먹부림

제주도 동문시장에서 사올것 선물 추천 문딱라면

반응형

제주도 동문시장에서 사올것
제주도여행 선물 추천

문딱라면

 

가격 4봉 8,000원

 

 

 

 

지난달 다녀온 제주도여행. 성인이 되고 제주도 방문은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사실 물가를 감안하면 제주보단 일본을 가고 싶었으나, 대만가족들의 선택에 힘입어(?) 제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에 대해 별 감흥 없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이제 겨우 두번째 방문이라 갈 때마다 이국적이고 제주 특유의 감성이 너무 좋아요. 😊

 

 

하지만 갈 때마다 고민되는 것이 있으니 사올만한 것이 뭐가 좋을지 모르겠다는 것. 외국인분들은 사는 것이 거의 정해져있나보더라구요. 우리가 외국 나가서 그러하듯? 

 

 

이번에도 방문한 제주동문시장에서 사올만한 추천템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바로 문딱라면입니다.

 

 

 

 

제주도 선물추천 문딱라면

 

 

 

 

딱새우가 들어간 딱멘, 흑돼지가 들어간 돗멘이 이미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실제로 제주도 농협 하나로마트에 가면 딱멘과 돗멘은 판매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애초에 제주도 방문해서 사와야지 하고 결심했던 문딱라면은 하나로마트 여러군데 들려도 잘 보이지 않더라구요. 😂 포기해야하나 했는데 마지막날 방문한 동문시장에서는 문딱라면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동문시장 방문하셔서 무얼 살까 고민하신다면 문딱라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사실 육지에서도 인터넷 주문이 가능하나 가격과 배송비를 생각하면 사오시는게 더 저렴하긴 합니다! 

 

 

 

 

 

 

제주동문시장에서 살 것, 문딱라면을 문어와 새우를 넣은 라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사실 앞전에 딱멘, 돗멘 구매해서 숙소에서 다같이 끓여먹어보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대만에서 온 외국 가족분들도 모두 한봉씩 사셨는데 문딱라면도 자연스럽게 기대가 되었습니다. 😋

 

 

 

제주 문딱라면 영양정보

 

 

 

제주 문딱라면은 한 봉 120g의 중량이고, 500kcal입니다. 낮지 않죠. 자세한 영양정보는 위에 첨부하니 이미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딱라면 원재료, 원산지도 위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딱새우향미유, 돌문어모양후레이크, 새우분말 등이 들어가서 바다향과 맛이 진하게 납니다. 스프류 중 가시발새우와 문어가 조금 함유되어 있네요. 

 

 

생각보단 함유량이 많지 않아서 놀람. 😅 머쓱 . 또, 제조하는 업소 및 소재지도 이천과 나주이니 고로 육지에서 만들어 배타고 들어온 문딱라면을 제주도 특산품으로 사는 것..인가 싶긴 하지만요.

 

 

 

 

 

제주 문딱라면 구성

 

 

 

제주 문딱라면은 면과 분말스프, 건더기스프가 들어있습니다. 일반적인 라면과 유사한 구성입니다. 사실 끓이는 방법도 그렇고 내용물도 그렇고 일반적인 라면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빠졌으나 향미유가 있습니다.

 

 

 

 

 

 

끓이는 방법 또한 일반라면과 동일합니다. 물을 끓이고, 분말과 건더기스프 넣어주고, 면 넣어주고, 마지막에 향미유 넣어서 잘 저어 먹으면 됩니다. 

 

 

 

 

제주 문딱라면 조리과정

 

 

 

성격 급한 저는 물이 빨리 끓을 수 있도록 찬물에 스프를 먼저 투하시킨 뒤 끓여줍니다. 언젠가 매체에서 봤는데 스프를 미리 넣어주면 끓는점이.. 어쩌고 하면서 더 빨리 끓는다고 😂 (문과의 한계)

 

 

 

 

 

팔팔 끓는 문딱라면. 냄새가 해물향이 정말 많이 나더라구요. 

 

 

 

 

 

 

계란을 넣어서 풀어주면 국물 맛이 달라질 수 있으니 마지막에 쏙 그냥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단백질도 놓칠 수 없죠.. 😁 기대되는 문딱라면의 맛

 

 

제주동문시장 방문해보면 가게들 판매하는 제품들이 거의 유사해서 너무 흔한건 또 사기 싫고 그렇잖아요. 문딱라면도 여기저기 많이 판매하고 계신데 그래도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왜냐면 .. 맛있거든요. 

 

 

 

 

 

 

향미유까지 넣어서 제주 문딱라면 완성. 끓일때부터 느껴지는 해물향. 동생이 먼저 먹어보고 오징어짬뽕의 고급화라고 평을 남겨주었는데요. 그 표현이 찰떡인 것 같습니다.

 

 

새우탕+오징어짬뽕(?) 아니면 오징어짬뽕이 조금 더 고급스러워진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 제주도 방문해서 사와야할것 고민된다면 문딱라면 고려해볼 것 같아요. 라면 종류는 부피때문에 고민되는 영역이긴한데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 생각보다 괜찮다! 라는 평입니다. 😋

 

 

특히 저처럼 외국인들과 함께 방문하면 의외로 너무 좋아하시니.. 제주 방문 외국인들을 위한 선물리스트로도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