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질과 이슈

세븐틴 FOLLOW 온라인콘서트 후기 (+TV로 보기)

반응형

 

세븐틴 FOLLOW 콘서트

2023.07.22 

 

 

나의 첫 온콘 TV 큰 화면으로 보려다 실패할뻔 했으나 성공 후기

 

 

 

 

티켓팅 장렬히 실패한 이후, 온라인콘서트라도 보아야겠다 다짐했습니다. 위버스샵에서 22일 1일권 구매해놓고 콘서트페이지에서 인증까지 마쳐놓고 오랜만에 본가로 향했습니다. 자취방에 있는 TV는 맛이 간지 오래되어 아이패드랑 노트북으로 연명하고 있었는데 온콘은 꼭 TV 큰 화면으로 보고 싶었으니까요..

 

 

 

 

콘서트 타임에 다행인지 본가에 사람이 없게 되어서 두부를 데려가 편하게 관람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IPTV BTV를 보고 있고, TV화면이 크긴 큰데 스마트티비는 아닌듯하여 일주일 전 사전에 방문하여 관람이 가능한지 위버스 콘서트 페이지까지 방문하여 확인을 하고 왔는데요. 

 

 

아뿔싸! https://concerts.weverse.io/events/svt-follow 콘서트 시작 1시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하여 여유있게 들어가 있으려니 페이지에서 gmail로 로그인이 안되는 것이에요. 😂 이때부터 대환장파티. 

 

 

위버스샵 로그인 문제의 발단

1.Btv 인터넷브라우저 앱으로 접속 > 위버스샵 로그인은 가능 (여기까지가 일주일 전 확인했던 부분)

2.콘서트 접속 페이지에서 로그인 시도 > gmail 로그인 시도 > "해당 브라우저 설정으로 인해 로그인 할 수 없다" 메세지 뜨고 멈춤

3.위버스샵에서 로그인하여 주문내역으로 접속해보아도 다시 gmail 로그인에서 멈춤

 

 

위버스 콘서트 로그인 문제 해결시도

1.콘서트페이지 고객센터, 문의하기 버튼 클릭

2.내 이메일주소 남기고 tv에서 뜨는 오류메세지 촬영하여 첨부

3.이메일로 생각보다 빠르게 답변이 옴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해당 브라우저의 셋업에 들어가 기존의 캐쉬나 쿠키를 모두 삭제한 후, 재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셋팅 문제로 추정 됩니다. 

 

4.Btv에서는 다른 브라우저 사용이 불가했고, 캐시나 쿠키 삭제해도 동일한 문제 발생

5.아이폰, 아이패드를 가지고 갔기에 미러링 시도했으나 불가

 

 

6시부터 콘서트 시작이어서 여유롭게 4시부터 본가에 가서 이르게 밥도 챙겨먹고 나혼산 재방까지 챙겨보다 여유있게 들어갔는데 이 때부터 똥줄타기 시작함. 이럴거면 본가까지 온 의미도 없고, 집에 있는 노트북이 훨씬 화면이 크기때문에 😂 내가 지금 뭐하고 있는거지 지금이라도 집으로 돌아갈까 짱구를 굴리기 시작했습니다.

 

 

 

위버스 콘서트 TV로 안전하게 보기위해서는..

제가 선택한 방법은 (사실 급박해서 다른 선택안이 없었음) 노트북 HDMI 연결입니다. 자취방에서는 혹시 몰라 아이패드만 들고 왔는데, 다행히 본가에 제가 오래전 쓰던 노트북을 발견하였습니다. 콘서트 시작 5분을 남기고 노트북을 발견하여 잽싸게 콘서트 페이지 접속 > Gmail 로그인 성공 > iptv 셋탑박스와 연결되어 있던 HDMI 선을 노트북에 꼽으니 감격적으로 성공하였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이용, 아이폰이나 패드와 미러링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TV화면으로 온라인콘서트 관람이 가능하지만 저처럼 다른 도구가 없으시다면 노트북과 HDMI 연결이라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PTV 셋탑이 있다면 따로 HDMI선 없이도 바로 꼽아 연결이 가능하니 노트북만 있으면 됩니다! 😂 

 

 

 

 

세븐틴 FOLLOW 온라인콘서트

 

극적으로 콘서트 시작 5분전 HDMI 떠올려서 연결하고 대기하였습니다. 6시 5분정도부터 시작되었던 것 같아요. 애들 영상부터 틀어주는데 거기서 뿌를 보니 왜 이렇게 반갑던지 눈물날뻔 😂😂😂😂

 

 

개인적으로 노트북으로 연결해서 그런지 화면 화질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고, 버벅거림이라고 해야할까요. 실시간이라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노트북이 오래되어 연결이 끊겨서 그런지 조금씩 딜레이가 있었어요. 돌아오는 주말에는 딜레이 스트리밍을 집에서 볼 예정인데 비교해보아야겠어요. 

 

 

추후 또 다시 오프라인 실콘 티켓팅을 시도할 것이지만, 실패한다면 온콘이라도 꼭 볼거에요. 그만큼 첫 온라인콘서트인데 재미있고 만족스러웠답니다. 더위를 많이 타는 저는 시원하게 집에서 실시간으로 콘서트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다음에는 실콘을! 안된다면 TV연결 조금 더 철저하게 준비해서 깔끔하게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세븐틴 FOLLOW콘서트 셋리

손오공 돈키호테 박수

울고싶지않아 FML 고맙다

(보컬팀) 먼지 바람개비

(퍼포팀) 하이라이트 i dont understand but i luv u

(힙합팁) back it up   fire

홈런 left&right beautiful 아낀다

 

april shower 어른아이

anyone good to me

hot

 

지금 널 찾아가고있어 소용돌이 사랑쪽지

hit 아주nice*반복반복반복

 

 

이미 많은 분들이 남겨주셨지만 기록 차원에서 저도 남겨봅니다. 처음 손오공 우지 등장부터 감격스러웠어요. 노트북 연결하고 멘탈 털려서 심신이 지쳐있었는데 행복 시작💕 고척돔 온도가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첫 무대 이후부터 땀으로 샤워하고 있는 애들 모습보니 땀순이인 저는 같이 힘들더라고요. 

 

 

조슈아 호시 민규 쿱스 땀 너무 흘려서 안쓰러웠음.. ㅠㅠ 같은 땀순이로써 발산하는 에너지 텐션 높은 친구들이 땀도 많이 나는 것 같음. 땀 많이 안 흘리는 원우도 땀 줄줄이어서 얼마나 더울까 싶고 첫 의상부터 보기만해도 땀 터지게 생겨서 안타까웠습니다. 정한이는 첫 무대부터 방전된 것 같았고..

 

 

 

 

이번 follow 콘서트는 의상도 하나같이 이쁘고 특히 디노 은발이 미쳤음. 너무 잘 어울리고💕 원우 힙합팀 퍼포 중 입었던 망사도 미쳐버림.. 주책맞게 노래 따라부르고 엄마미소 짓고 있으니 스스로도 너무 웃겼습니다.  그래도 하루종일 기다리던 콘서트 관람하고 즐거우니 이게 진짜 행복이 아니면 뭔데요.. 

 

 

멤버들에 대해 잘 모를 때에도 워낙 세븐틴 노래들은 다 좋아했는데, 관계성과 멤버들이 가진 각각의 매력을 알고보니 과몰입하게되고. 서른셋에 이렇게 아이돌에 빠지게 될 일인가. 그래도 나름 현생 잘 지키며 적당한 선에서 좋아하고 있는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원우는 정말 내 눈으로 꼭 한번 보고싶습니다. 어깨 미쳐.. 셋리를 3주전에 갈아엎었다는데 하나같이 좋았어요. 특히 저는 애니원이랑 굿투미 느낌을 참 좋아하는데 무대를 보니 더 좋아짐. 지난 무대영상들도 몇 없었고, 뮤비 열심히 돌려보았던 anyone은 의상까지 갖춰입어줘서 참 좋았습니다 😍 지널찾도 너무 좋고 ! 안 좋은 노래가 없어서 사실...

 

 

다음엔 꼭 티켓팅 성공해서 실제로 내 눈에 담고싶네요.. 그래도 다음 주말 딜레이 스트리밍 한번 더 볼 생각을 하니 기다려집니다. 올해 컴백이 한번 더 남았고, 확신에 찬 우지랑 멤버들 이야기 들으니 더욱 기대가 되고. 

 

 

 

 

 

6시부터 시작한 follow 콘서트는 다 끝나고 본가에서 나올 때 시간을 보니 10시가 넘었더라구요. 그 와중에 끝나고 제일 먼저 위버스에 메세지 남겨준 찬이. 막내라고만 생각했는데 셉틴 컨텐츠 볼 때마다 속이 알찬 친구인 것 같아요. 그리고 진짜 은발 너무 잘어울린다 😂 멤버들의 열정이 보여서 더 좋았던 follow 온콘. 

 

 

첫 세븐틴 콘서트이자 첫 온콘인데 기다림부터 끝나고 여운까지 완벽했어요, 저한텐! 다음 콘서트도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