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두부

강아지 치석껌 :: 개님의 껌 엔자임 브러쉬

반응형

 

강아지 치석제거에 좋은 껌

개님의 껌 / 엔자임 브러쉬 S사이즈

 

 

 

 

 

2021 댕댕런을 신청했고, 기념품으로 받은 것 중 하나인 개님의 껌입니다. 원래 이런 껌류를 잘 먹이지 않는 편인데 받았으니 먹여보고 후기를 남겨봅니다. 개님의 껌은 패키지가 정말 귀엽습니다. 그리고 홍보를 했었는지 하여튼 눈에 많이 익은 제품입니다.

 

 

사이즈가 여러개인 것 같아요. 저는 s 사이즈를 받았는데 소형견인 두부에게는 적당합니다. 3.2~4kg인 것을 감안해주세요. 더 작은 친구들에게는 잘라서 급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받자마자 개님의 껌 성분을 바로 찾아보았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썩 마음에 들진 않아요.

 

 

[전성분]

고구마분말, 완두콩분말, 닭고기, 채소 글리세린, 효모, 탄산칼슘, 브로콜리, 셀룰로스 분말, 채소오일, 파슬리, 민트, 삼인산나트륨, 헥사메타인산나트륨, 카모마일 추출물, 로즈마리 추출물, 소르빈산카륨, 복합효소

 

 

강아지들은 탄수화물 필요량 자체가 0에 수렴한다고 하여 저는 가급적 탄수화물 급여를 하지 않는 편입니다. 고구마분말ㅠ_ㅠ 그리고 완두콩 성분도 기피하는 것 중 하나라 썩 마음에 들지 않아요. 추출물 등도 필요한걸까? 싶은 성분이구요. 개인의 선택에 달린 문제이지만 이러한 점들때문에 굳이 개껌, 치석껌으로 불리우는 제품들을 잘 구매하지 않는답니다. 

 

 

 

 

 

 

비쥬얼은 이렇습니다. 치석껌으로 급여하는 분들이 많기도 하고, 그런 식으로 홍보해서인지 개님의 껌은 칫솔 모양 그리고 치약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은 초록색인데 흰 부분도 군데군데 보이구요. 

 

 

약간 딱딱한 고무 느낌의 재질로 만져집니다. 보통 치석 제거를 위해 급여하는 껌들과 촉감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뒤로 돌려보면 이런 식으로 홈이 파져 있습니다. 아이들이 더 깨물기 쉽게 되어 있어요~ 두부의 경우에는 워낙 치석제거를 위해 뼈껌등을 자주 급여했기 때문에 사실 이 정도의 두께나 경도는 쉽게 부셔버린답니다.

 

 

하루에 하나 혹은 반개로 부셔서 급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두부가 먹는 것에 기호성이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그닥 좋은 냄새가 나지 않는 개님의 껌에도 역시나 호기심 뿜뿜입니다. 무조건 입에 넣고 보는 공쥬 ❤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인공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껌류보다는 뼈 급여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두부와 같은 말티즈 등의 소형견들은 뼈 삼키다 큰일나는 일도 있으니 ㅠ_ㅠ 견주분들이 잘 판단하셔서 아이의 성향에 맞춰서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개님의 껌 기호성도 좋은 편이고 잘 씹어먹어서 치석 제거도 기대를 해보았는데요. 양치는 따로 시키지 않고, 약 일주일 정도 급여해본 결과 치석에는 미치는 영향이 미미한 듯 합니다. ^_ㅠ 치석제거가 크게 잘 되리란 기대보다는 간식처럼 급여하시거나 저처럼 성분 신경 쓰시는 분들은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