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내돈내산 먹부림

(내돈내산) 팽현숙 순대국 홈쇼핑 구매후기

반응형

 

 

엄마가 오랜만에 자취방으로 이것저것 먹을 것을 보내주셨는데, 홈쇼핑에서 구매한 팽현숙 순대국이 있었어요! 정식이름은 팽현숙의 옛날순대국이네요. 저희 엄마는 각 홈쇼핑사의 vip등급이라 정말 많은 류의 제품을 거침없이 주문하시는데요. 식품류도 많이 사셨어요..

 

빅마* 나와서 했던 제품들은 엄마도 제 입에도 정말 별로였고 고기류들은 대체로 평타는 쳤던 것 같아요. 이 제품은 정!말! 저도 따로 구매해서 먹고싶었는데 고민하고 있었거든요. 그만큼 주위에서 들은 평이 엄청 좋았고 1호가 될 수 없어 본방사수하는 왕팬이라 팽현숙 귄카님의 음식이라 더 궁금했어요.

 

 

 

 

팽현숙순대국 조리방법은 위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돈골육수, 국밥고기, 순대 이렇게 따로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냉동 상태이기 때문에 저의 경우는 일단 상온에서 해동시켜주었습니다. 밤에 내놓고 잤더니 아침에 다 녹아있었어요! 엄마 평으로는 육수가 굉장히 진하다고 하셔서 기대했습니다.

 

정확하게 구성이 어떻게 오는지 모르겠지만 저한테는 육수, 고기, 순대, 그리고 양념고춧가루를 엄마 드실만큼 덜어내고 보내주셨어요. ㅎㅎ 그런데 포장되어 있는 것만 보아도 굉장히 푸짐해보이더라구요. 직접 가서 먹어보고 싶지만, 뚜벅이 자취생이기에 이렇게 홈쇼핑 제품으로 대신해봅니다.

 

 

 

 

국밥고기에는 돼지머리, 볼살, 염통이 포함되어 있어요. 꽤나 양이 많아요. 한번에 육수+고기+순대 다 끓이면 2~3인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굉장히 양이 많은 사람인데, 밥 한그릇 말아서 순대 반만 넣고 고기도 1/3~1/2 가량 함께 먹으니 배불렀어요.

 

 

 

 

토종순대는 당면만 들어있는 기본적인게 아니라 양배추도 들어있는 순대집가면 먹는 그런 특이한 순대맛이에요. 특이하다는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 순대를 좋아해요~ 당면만 들어있는 순대도 좋지만요.

 

 

 

 

해동 완료된 팽현숙순대국의 돈골육수입니다. 고기와 함께 5분가량 끓인 후, 순대는 마지막에 넣어주어야 하는데요. 엄마도 보내주시면서 꼭 신신당부하셨어요. 순대 처음부터 넣으면 풀어지니 꼭 마지막에 먹기 전에 넣으라구!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맑은 국물(?)의 순대국보다는 다대기 잔뜩 넣은 빨간 순대국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기존에 보내주신 고춧가루 양념과 다진마늘, 청양고추도 더해서 먹었답니다.

 

 

 

 

국밥고기는 조금 많이 끓어도 괜찮다는 생각에 한번에 다 넣어주었어요. 참! 이렇게 한 세트를 끓여서 저는 2~3끼를 나누어먹었습니다. ㅎㅎ 고기가 해동해도 뭉쳐있는데 국물과 함께 끓으면서 자연스럽게 풀어져요.

 

 

 

 

순대 한봉지 뜯으면 요정도의 양이 나와요. 굳이 갯수로 따지면 13~14개 정도 되는 듯 합니다. 순대는 한번에 다 끓이면 퍼진다고 엄마가 단단히 경고하셨으니 반찬통에 담아두었다가 끓일 때마다 마지막에 넣어주었어요~ 식감도 괜찮은 편이고 순대 자체도 실해서 좋아요. 근데 정말 오래 끓이시기보다 드시기 직전 정도에 넣어주세요.

 

 

 

 

양념고추가루! 이걸 넣으니 정말 확~ 가게에서 먹는 순대국 느낌이 나더라구요. 저같이 다대기 넣어서 드시는 분들 계시다면 꼭 요걸 함께 넣어서 드시길 바래요. 참고로 육수 자체에는 간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요 고추가루 넣고 소금으로 간을 어느 정도 맞춰주셔야 합니다. 

 

저는 다진마늘과 청양고추도 첨가했어요. 들깨가루도 있는데 넣어 먹는다는 걸 깜빡했어요. 아쉽.. 다음번에 끓여 먹을 땐 꼭 마지막에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제가 똥손이라 찍은 사진은 이러한데요. 맛이 깊고 진해요. 요런 류의 제품으로 순대국 몇번 사먹어본것 같은데 크게 기억에 남는 건 없거든요. 근데 팽현숙순대국은 일단 내용물이 굉장히 알차고~ 육수가 엄마말대로 정말 진해요! 기호에 맞게 양념 더해서 먹으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가격대도 찾아보니 부담스럽지 않고, 한팩 끓이면 여러끼 나눠먹을 수 있으니 경제적인 것 같아요.

 

언젠가 팽현숙순대국 본점가서 직접 맛보고 싶어요. 평이 갈리기도 하던데~ 요렇게 홈쇼핑 주문한 제품은 만족입니다. 다음에도 생각나 저 개인적으로도 주문할 것 같아요. 이번에는 비록 엄마찬스를 쓴 거지만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