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주여행 가볼만한 곳 / 사려니숲길

반응형

 

제주여행 가볼만한 곳

사려니숲길

 

 

  • 주소: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137-1
  • 운영시간: 매일 오전9시~오후5시
  • 전화번호: 064-900-8800

 

 

 

 

 

사려니숲길이란? 

 

제주시 봉개동의 비자림로에서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의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입니다. 총 길이는 약 15km 정도이며, 전체 평균 고도는 550m입니다. 숲길을 쭈욱 따라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편백나무, 삼나무, 산딸나무 등 다양한 나무가 자라나고 있습니다.

 

 

2009년 제주시에서 기존의 관광 명소를 제외하고 대표적인 장소 31곳을 선정해 발표했는데 '제주시 숨은 비경 31'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을 뜻하는 단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나무와 오소리, 제주족제비를 비롯한 포유류, 팔색조와 참매를 비롯한 조류, 쇠살모사 등의 파충류까지 살고 있다고합니다.

 

 

저는 제주를 고등학생 때 다녀온 수학여행 이후로 처음 방문했는데, 사려니숲길도 함께 한 지인분이 소개해주셔서 방문할 수 있었거든요. 숲 한복판을 걸어다니며 나무향도 맡고 자연 안에서 누워있을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사려니숲길 주차방법

 

저희는 서귀포 사려니숲 출입구 쪽으로 갔는데요. 숲 출입구 쪽에 차들이 쭉 줄지어 주차되어 있습니다. 따로 주차요금을 받진 않고, 평일 붐비지 않는 시간이라 주차도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도 많았어요. 조릿대 숲길 쪽은 노면 상태가 나쁘고, 고저의 차가 있기 때문에 노약자랑 유모차 끌고오신 가족단위의 분들은 남조로변 입구쪽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사려니숲길 방문 주의사항

 

탐방시에 플라스틱 물병 외에 음식물은 반입이 금지입니다. 물병을 비롯한 쓰레기를 버려야 할 때에는 출입구 안내센터 옆 분리수거함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자연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니 아름다운 경관 해치지 않도록 쓰레기 투척 등의 비신사적인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해요. 

 

 

사려니숲길에는 또 벤치들이 있어요. 누울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저는 누워서 코까지 곯며 잠시 잠들었었는데요. 아무래도 다른 분들도 함께 이용하는 곳이니 쾌적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깨끗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또, 반려동물은 출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도 반려견과 함께 생활 중이지만, 이렇게 출입이 금지된 곳에는 데려가지 않아요. 꼭 참고하시길 바래요! 

 

 

 

 

 

 

제주여행이 성인되고는 처음이라 제게는 어디든 신기하고 재밌었는데요. 가볼만한곳 많다고 해도 사려니숲길은 빼먹지 않고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자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힐링이 될만한 공간이에요. 기회가 된다면 혼자 방문해도 너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 여러가지 고민거리들을 혼자 조용한 사려니숲길에서 정리한다고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도 제주로 여행을 가게된다면 꼭 빼먹지 않고 들리고 싶은 곳입니다. 

 

 

 

 

 

 

제주여행 가볼만한 곳, 사려니숲길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는 더 자주 방문해서 다양한 곳 소개하는 포스팅 해보고 싶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