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내돈내산 먹부림

아차산 등산 후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 포장했습니다.

반응형

 

아차산 용마산 등산 후에는
꼭 들리는 맛집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

 

  • 주소: 서울 광진구 자양로 43길 42 *아차산역 1번 출구
  • 영업시간: 화~일 오전11시-오후9시(포장매장은 오후10시까지)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02-457-2475

 

매장에서 먹는다면 1인 1인분 이상 주문해야 합니다.

포장만 하신다면 포장 매장이 맞은편에 따로있으며, 대기시간이 짧습니다.

 

 

 

 

 

아차산과 용마산을 늘 세트로 가는 편입니다. 중곡역에서 일행들과 만나 용마산을 올라 아차산쪽으로 내려오는 경로를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아차산역 주변에 신토불이 떡볶이와 할아버지 두부집이 있기 때문입니다!!

 

 

떡볶이를 먹고 두부를 포장할까, 두부를 먹고 떡볶이를 포장해올까 고민했는데요. 이번에는 두부를 먹고 떡볶이를 포장해보았습니다. 신토불이 떡볶이는 일단 매장에서 먹으려면 1인 1메뉴 이상 주문해야해서 조금 부담스럽거든요.

 

 

포장은 처음이라 걱정되었는데 함께 다녀온 언니가 포장해서 집가져가 먹어도 맛있다고 알려주어 포장을 해보았습니다. 

 

 

 

 

 

 

신토불이떡볶이 포장전문점을 따로 운영하고 있어 좋습니다. 저희처럼 포장만 따로 하신다면 굳이 오래 대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혼자산다에서 한지민 배우가 먹어서 더 유명해진 곳으로 알고 있는데요. 떡볶이+핫도그 조합은 필승입니다. 

 

 

예전과 맛이 달라졌다, 대기해서 먹을 정도는 아니다. 라는 등의 후기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주 맛있게 매콤하고 좋아서요. 아차산을 등산하러 오면 꼭 들리게 되는 곳입니다. 

 

 

신토불이 떡볶이 집에서도 받아먹을 수 있고 (띵굴마켓? 이용하면 되었던 것 같아요.) 다산점도 생겼다고 하니 근처이시면 이용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매장 내부와 외부에 키오스크가 있으며, 주문이 빠르게 가능합니다. 순번을 호출해주시면 매장에서 포장을 받아오면 됩니다. 세트로 주문하는 경우 핫도그, 만두가 포함되어 있는데 따로 포장해주시기 때문에 눅눅해질까 하는 걱정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신토불이떡볶이 포장매장만 해도 직원 여러분이 근무하고 계시는데요. 계속해서 떡볶이를 만들고 계셔요. 그만큼 주문이 계속해서 들어오는 듯 합니다. 저희도 하산하고 밥먹고 12시가 채 되지 않은 시간에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 

 

 

1인분 양이 결코 적지 않아서 세트로 주문하면 2명이 먹어도 충분히 배부를 양이랍니다.

 

 

 

 

 

 

신토불이떡볶이 기본메뉴 1인분은 떡볶이, 만두, 어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계란과 핫도그가 하나씩 더해지면 1인 SET가 되는데요. 저는 1인 SET 포장으로 주문하였답니다. 두근두근-

 

 

 

 

 

 

신토불이 떡볶이 포장해서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매장에 이미 게시되어 있습니다. 

 

 

냄비에 조리하는 경우, 떡볶이와 종이컵 반컵의 물을 넣고 중약불에 끓이기. 중간에 잘 저어주고 굳은 떡이 말랑해질 때까지만 끓이기!

 

 

전자레인지에는 약 1~2분만 돌려주고, 계란은 터질 수 있으니 반으로 잘라주기!

 

 

핫도그, 만두는 따로 포장해주시는데 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굽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됩니다. 

 

 

 

 

 

 

저는 식은 떡볶이도 좋아하기에 다시 조리하지 않고, 떡볶이는 그대로- 그리고 핫도그랑 만두만 에어프라이어로 돌려 잘라주었습니다. 매콤한 냄새가 폴폴 ~ 저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만 잘 먹진 못해요. 신라면보다 약간 더 매운 느낌의 신토불이 떡볶이입니다. 

 

 

제 친구는 인생떡볶이라고 까지 할 정도이니.. 개인 기호도에 따라 맛에 대한 평가는 달라질 수 있지만요. 개인적으로 저는 맛있는 떡볶이라고 생각하기에 근처에 갈 일이 있다면 무조건 먹거나 포장해옵니다. 

 

 

물론 포장은 이번이 처음이었지만 🤭 앞으로도 두부를 먹게 되면 떡볶이는 포장해올 것 같아요. 아차산, 용마산 등산하신 분들 꼭 한번은 들려볼법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해요!!

 

 

 

 

 

만두도 맛있구요 ~ 좋아하는 토핑들이 있다면 추가로 더해도 좋을 듯 합니다. 포장해 온 음식의 묘미는 그런 것 아닐까요? 핫도그와의 조합도 아주 좋아요. 포장을 걱정하시는 분들, 집에 와서 먹어도 맛있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포장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