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내돈내산 it

(내돈내산) 2021 굿노트 다이어리 / 낼나샵 / 낼나다이어리 프로

반응형

 

저는 손으로 쓰는 기록을 좋아합니다. 블로그에 제 이야기를 남기고, 리뷰를 쓰는 것도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수기로 직접 쓰는 것들에 더 애정을 가지는 편입니다. 다시 예전의 기록들을 들춰볼 때의 재미도 있습니다. 잊고 있던 기억이 되살아나기도 하구요! 

 

 

 

 

초등학교 때부터 제가 적어온 일기장입니다. 취업하면서는 업무에 대한 기록이 추가되었지만 어떤 사람을 만났고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도 적혀있어요. 그런데 이제는 단순 기록에 그치지 않고, 하나하나의 기록이 점이라면 이것을 선으로 이어 저의 목표에 더 가까워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를 구매했어요! 기록을 문서화시키고, 디지털 기록으로 바꾸어 제가 원하는 정보들을 더 쉽고 편리하게 정리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애플펜슬을 이용하여 수기로 작성하는 느낌도 낼 수 있고, 공간도 차지하지 않고, 더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굿노트를 바로 다운받았고 우선 어떤 폼이 저에게 맞는지 몰라서 무료로 제공되는 다이어리 양식을 다운받아 올해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2021 굿노트 다이어리는 유료로 제게 맞는 것들을 꼭 찾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우연치않게 유튜브에서 사과공장 리지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에 이끌려 사이트를 구경하다가 낼나다이어리 프로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저는 낼나샵에서 2021 프로제품 파스텔로 구매하였습니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건 다양한 구성, 그리고 매일매일 데일리 페이지가 알차게 들어있는 것, 만다라트, 빠른 하이퍼링크 였습니다. 

 

이 외에 다꾸같은건 잘 몰라요. 저는 그저 적고 ㅠㅠ 적고.. 또 적는 것 밖에 없어서. 아직 활용을 50% 정도 밖에 못하는 것 같지만 활용 영상같은 걸 참고하면서 알차게 1년 써보려고 합니다. 굿노트다이어리 구매를 위해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어요. 가격대는 베이직은 만원이 되지 않는 것 같고, 제가 구매한 프로는 회원가입 쿠폰을 쓰니 18000원대더라구요. 사실 부담스러울 수 있는 가격이지만 매달 무료양식을 찾아 헤매여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꾸준하게 정성스럽게 작성할 수 있다면 아깝지 않은 비용이라고 생각해요.

 

 

 

 

낼나샵 가입하시고, 낼나크루 분들의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5% 정도 할인이 가능하더라구요. 다른 블로그 리뷰들을 참고해보시면 하단에 꼭 쿠폰번호를 남겨놓으셨어요 :) ㅎㅎ 여기서도 각 달을 누르면 하이퍼링크로 해당 달 먼슬리로 이동합니다. 이동속도도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어요.

 

 

 

 

그리고 낼나다이어리의 특장점이라고 해야할까요? 만다라트를 적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뒷페이지에서는 분기별로 잘 하고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는 부분도 있어요. 저는 아직 2021 목표에 대해 작성해보고 있어요. 나에게 중요한 키워드 무엇일까, 작은 목표들도 하나씩 세워서 꾸준히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낼나다 만다라트 검색하면 자세한 영상이 나와있다고 하지만 다른 블로그나 유튜브에도 좋은 영상들이 많아서 참고해가면서 본인의 목표에 대해 작성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슬리에서는 위클리로, 데일리로 정말 빠르게 이동해요 😁 이번달의 목표, 각 주마다 성취해야 할 목표, 잊지말아야 할 것들, 그 외의 기록들을 할 수 있는 칸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각 어떻게 활용하고 적어내야 할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어요. 

 

notes 부분에는 사야할 것들에 대해 적어볼까 고민 중이에요. 요즘 소비를 제한하기 위해서 살 것을 정해놓고 소비하려고 하는데요. 적어놓다보면 지켜볼수록 정말 필요한건지 몇번 더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더라구요. 

 

일단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2021 굿노트 낼나다이어리는 굉장히 심플합니다. 저는 직장에서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엄청 번잡(?)하다면 정신이 없을텐데 활용도가 정말 높을 것 같아요. 앞으로 어떻게 써먹을 수 있을지 고민해보아야겠지만요. 

 

 

 

 

일단 바로 사용해보고 싶어서 task 부분에 제 맘대로 환율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 이제는 업무에 대해 적어놓고 체크해볼 예정이에요. 요즘 미라클모닝을 하고있어서인지 매일을 시간대로 나누어 하는 일에 대해 기록하고 계획할 수 있는 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식단과 운동량에 대해 적을 수 있는 부분도 있고 하단에는 저의 기분이나 일과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적어볼 수 있어요.

 

구매하고 약 일주일만에 낼나샵의 2021 굿노트 낼나다이어리 리뷰를 남겨보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이 다이어리가 제게 가져다줄 것들은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패드에 대해 제가 얼마나 익숙해졌느냐하면 마찬가지로 아직 50% 정도인 것 같지만. 이용하면서 더 공부하고 열심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다이어리 관련 궁금한 부분, 혹은 나눌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