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경동 서울국가자격시험장 피부미용실기 다녀온 후기
25년 3월 25일(화) 피부미용실기를 다녀왔습니다. 바로 어제인데 따끈따끈한 후기를 남겨볼게요. 😂 (시험은 죠진듯)
📌시험일정
상시기능사 실기시험 5차
3월 25일(화) 12:30 ~
오전 10:10 도착했고, 매점들려 요기하고 5층 대기실에서 준비 및 대기 가능했음.
📌시험장소
휘경동 국가자격시험장
분당>휘경동 편도 1시간 정도 소요.
카카오T 예약 왕복 14만원 정도 발생.
📌시험준비기간
저는 24년 12월 중순부터 학원 등록해서 퇴근하고 저녁반 수업을 들었는데요. 일주일에 3회 수업듣고, 진도 나간 이후에는 모델불러서 실습하고 다른 샘들과 함께 모의고사 진행했습니다. 저같이 아예 피부미용자격 관련 무지한 분들은 학원 등록하는 것이 지름길.
(학원비용+재료비 1NN만원 정도 소요. 궁금한 부분은 댓글주세요.)
직장인이다보니 수업듣는 시간, 실습으로 해보는 시간이 한정적일 수 밖에 없었고요. 강아지를 키워서 여러모로 😂 정말 몸이 열개라도 부족했지만 나름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생각합니다.
학원 두세군데 알아봤는데 가장 합리적인 스케쥴, 비용이라서 선택했는데 원장님 부원장님 다른 선생님들도 다 너무 좋아서 학원 다니는건 괴롭지 않았는데 피부미용 실기 특성상 모델을 섭외해야하고 소모품을 계속 구매해야하는 등의 귀찮음이 발생하긴 했어요. 😢
전날 처음 사람에게 올려본 석고. 시험은 고무팩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무보다 석고가 더 쉬운 느낌.. 😢 다만 팩의 특성상 사람한테 올리기는 열감이 너무 쎄지 않을까 무섭기도 했고요.
📌휘경동 국가자격시험장 매점
휘경동 국가자격시험장 지하1층에는 매점이 있는데요. 다른 시험장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급하게 준비물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말 준비해간 준비물들 다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당연히 시중에서 미리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대는 있습니다.
저는 유리볼 하나에 살짝 금이 간 것 같아서 매점에서 1개 구매했는데요. 가격은 2,000원 드렸어요. 현금결제를 원하심.. 참고하세요. 피부미용 모델 화장하고 대기실에서 준비하고 있는데 석고팩 여분 구하러 다니는 응시자도 계셨거든요. 그 분은 아마 이번에 석고가 아닌 모델링팩이 나와 쾌재를 부르셨겠죠?
지하에서도 품절되어 구할 수가 없었다며.. 여기저기 다른 응시자들한테 석고 구하러 다니셨어요. 😂 준비물은 하루전날 몇번이고 꼭! 꼼꼼하게 챙겨야할 것 같아요.
정말 별걸 다 판매하고 계시고요. 시험 응시할 때 필요한 준비물은 거의 있는 것 같아요. 조리사, 피부미용, 메이크업 등등 자격시험에 필요한 준비물 가급적 전날 다 체크하시고 혹시나 빼먹은게 있다면 구매하시면 될 듯 합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일찍 도착해서 너무나도 여유롭게 컵라면에 김밥까지 때려줬어요. 🤭 그 시간에 복습이나 더 할것이지.. 매점 사장님과 꼭 붙으라며 수다도 떨고 너무나 여유로웠음.. 미쳐..
김밥은 그 자리에서 바로 싸주시는데 별 재료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배고파서 그랬는지 맛있게 먹었어요. 학원에서는 에너지바만 먹어라, 1과제랑 2과제 사이 준비시간이 촉박할 수 있다 여러모로 가급적 화장실 가지 않도록 최대한 미리 준비해라 하셨는데 기어코 컵누들에 김밥까지 조지고 갔음.
📌휘경동 피부미용 실기 후기
5층으로 짐과 모델과 함께 올라가면 대기실이 있고, 바로 옆으로 시험장으로 가는 통로도 있습니다. 저는 12시 30분 시험이어서 앞에 8시 시험보시는 분들 시험보고 계셨어요. 미리 도착해서 이왕이면 준비 여유롭게 하고 있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대기 공간이 얼마나 마련되어 있는지 궁금했는데 꽤 넓습니다.
내부는 아무래도 사진찍기 조심스러워서 밖에서만 찍어봤어요. 저보다 일찍오신 분들도 꽤 되었고, 모델 화장은 가급적 시험시간 가까워지면 하는게 좋겠더라고요. 색조가 착색될 수도 있고 여러모로 다른 분들도 모델 화장을 늦게 하시는 편.
그리고 짐 미리 풀어서 세팅할 수 있게 큼직한 바구니를 주는데요. 저는 어차피 폴딩카트에 다 세팅해놔서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는데 다른 분들은 다 가져다 푸시더라구요? 근데 그 바구니가 부족해서 시험끝나고 가지고 나오는걸 빨리 받아오셔서 준비하고 그런 모양..
학원에서도 어차피 카트에 세팅해가면 굳이 그럴필요없다고 하셨는데 카드도 딱 크기랑 맘에 드는걸 사서 이번에 너무 편리하게 썼어요. (근데 또 가야될 것 같은 늑낌?!..)
- 관리차트: 지건정나옴. 3가지가 나와서 처음에 멘붕. 하지만 지독하게 연습했기 때문에 시간부족하지 않고 준비한대로 다 작성 완료
- 클렌징: 해면에 물기 완전 그득하게 들어가서 안에서 짜고 난리남. (😢😂😂😢) 모의고사할때 매번 마른듯한 느낌이 나서 거의 안짜고 들어갔더니 대참사가 벌어졌고 아무래도 이게 떨어짐의 가장 큰 요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 눈썹정리: 모델로 간 친구가 눈썹털 아래를 최근까지 밀어낸 바람에 너무 가녀린 털만 뽑아냄. (😂😂😂😢)
- 딥클렌징: 효소가 나왔는데, 이건 크게 실수없이 해낸 것 같아요.
- 1차팩: 매번 바를 때 시간이 부족했는데 그래도 시간이 부족하진 않았고 지워내는 것도 잘 지워냄. 다만 해면에 물기 어쩔... 😂😢😢😂
- 모델링팩: 모델링, 석고는 둘 다 크게 걱정 안했는데 모델링을 지금까지 바른것 중 역대 최악으로 바름. 아이패드를 모델링섞고 올림. (순서 헷갈렸음) 그리고 어디서 나타난건지 모델링에 털이 하나 올라가있는걸 심사위원이 보셨음. 어떻게 되었을진 모르겠지만.. 하.. 그래도 찢어지지 않게 잘 분리완료. 시간도 부족하지 않았고, 모델링하고 주변 정리하는데 옆에 와서 심사위원분이 체크하심.
- 2차과제로 준비하는 과정 10분 주셨고, 모델이 도와줄 수 있어서 모델이 수건 까는 등 준비를 조금 도와줌. 1차, 2차 가방 분리해서 가져가서 1차 준비물은 카트에 큰 비닐에 다 털어넣고 2차 준비물 꺼내어 준비. 준비시간이 부족하진 않았고, 준비 과정에서 시간 부족한 사람 있는지 매번 체크해주심.
- 팔,다리: 종합적으로 25분 준다고 하셨는데 팔하고 세팅하는 시간을 주심(읭?) 2차 세팅도 준비한대로 잘 했는데 모의고사 연습할 때마다 바디용 솜(큰것)이 아닌 기본 화장솜만 사용해서 도 자연스럽게 화장솜 사용하게 됨. 이거 진짜 패착... 준비할 때도 시험장과 동일하게 하는 것이 최고인듯. 😢😢😢😂 그리고 덥고 공기가 답답했는데 마스크끼고 팔, 다리 하니 정말 현기증났어요. 히터 틀어놓음. ;; 다리하면서 바디패드가 생각나서 바디패드 사용..
- 제모: 다리 마치고 제모로 다리 세팅 다시 해줘야하는데 이걸 까먹음. 하지만 생각이 나서 다시 세팅하고 제모 과정 돌입완료. 제모 과정에서 크게 실수한 것 없고 잘 떼어내고 잔여물도 없었어요. 팔에 제모하시는 분들도 꽤 계셨음.
- 림프: 순서도 준비한대로 진행했고, 심사위원분이 오셔서 림프자리 잘 잡는지 지켜보고 가셨어요. 이때부턴 어쨋든 곧 끝난다 생각하니 조금 후련했음. 시간 내에 마무리 완료. 시간내에 못 끝낸 분도 계셨음.
준비한 것들과 조금씩 순서 혼동한 것들이 있지만 그래도 빼먹은 건 없었던 것 같고. 해면의 물기가 가장 큰 패착요인일 것 같고요. 🤦♀️ 다음 시험 일정 체크하는 중인데 또 가려니 미쳐버리겠지만 일단 시작했으니 끝은 봐야죠.
결과발표는 4월 3일 오전9시. 흑흑 어떻게 기다려... 😢😢😢 이번에 휘경동 피부미용 실기 보고 어린 친구들은 막 울고 있더라구요. 준비 열심히 했는데 실수하고 그러면 슬프겠지만.. 사실 저는 끝났다는 후련함이 더 컸던 것 같아요. 그리고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이번에 한번 실패하더라도 내 인생에 엄청 큰 영향을 주진 않으므로.. 단지 귀찮고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어갈 뿐.
다음 시험도 준비를 해야할 것 같아요... 🤣🤣🤣🤣 피부미용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궁금한건 댓글 주세요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년 용인 임신·출산 복지서비스 총정리 (0) | 2025.04.03 |
---|---|
분당경찰서 운전면허증 갱신 후 수령방법 (0) | 2025.03.27 |
큐넷 Q-NET 실기접수 잘하는방법 (1) | 2025.03.11 |
운전면허 갱신 온라인 접수방법 비용 수령준비물 (0) | 2025.02.25 |
모란역 이탱크 CBT 피부미용사 필기시험 원패스 합격 후기 (0) | 2025.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