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현지인이 데려간
타이베이 중산 훠궈맛집 라오쓰촨
- 주소: No. 45, Section 2, Nanjing E Rd, Zh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491
- 영업시간: 오전 11:30 ~ 익일 오전 5:00
- 전화번호: +886 2 2522 3333
*예약은 전화만 가능함.
대만 현지인 가족들과 함께 방문한 라오쓰촨. 훠궈 맛집은 이전 대만여행에서도 들려본 적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곳은 특색있는 조개훠궈를 먹을 수 있었던 huh pot. 리뷰는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tofu-unni.tistory.com/681
이번에는 라오쓰촨으로 방문했는데 워낙 유명한 곳이라 다녀오신 한국여행객 분들의 리뷰도 많더라구요. 사람이 많은 곳이라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고요. 저희는 현지인 가족들이 있어 미리 예약 후 방문하였습니다. 😊
중산 라오쓰촨
저희는 중산 라오쓰촨에 방문했는데 다른 지점도 있으니 후기 비교하고 참고하셔도 될 것 같아요. 식사시간이기도 했지만, 사람이 정말 많았답니다. 중산지점은 1,2층을 사용하고 있었고 저희는 2층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처음에 들어갈 땐 조금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빈 자리가 보였는데, 나올때보니 꽉꽉 찼더라구요. 아기도 함께 했는데 아기의자도 있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대만은 식당, 카페에 반려동물 아기 등과 함께 가도 불편함이 많이 없어요. 서로 눈치주고 눈치보는 한국과 조금 비교되는 부분.. 🥲
저희는 2층의 조금은 분리된 장소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비교적 독립된 공간이어서 조용하게 대화나누며 식사할 수 있어 좋았어요. 💕 메뉴에는 개인식기랑 컵이랑 세팅되어 있었구요. 쏸라펀이 있습니다. 쏸라펀은 중국 음식인데 쫄깃한 면에 중국 쌀 식초, 고추기름으로 양념을 한 음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게 정말 입맛 돋구고 너무 맛있어요.
땅콩 분태 뿌려져 있어서 식감도 좋고 면도 상당히 쫄깃합니다. 이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데 꼭 드셔보세요. 따뜻한 음식이 아니라 찬 음식인데 본격적인 식사 전에 입맛 돋구기에 딱입니다. 라오쓰촨이 하얼빈에서 온 훠궈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중국음식인 쏸라펀도 주는 모양이에요. 😋
라오쓰촨 메뉴
훠궈 찍어먹는 소스도 셀프바에서 직접 만들어 먹게 되어있는데요. 저는 전문가인 동생이 만들어줬어요. 😊요즘에 한국에서도 워낙 훠궈 대중화되어 있어서 소스 다 잘 만드시더라구요? 본인만의 조합대로 만들어 드세요.
라오쓰촨에 한국 분들도 워낙 많이 방문하시다보니 보기 편하게 한국어로도 설명이 같이 적혀 있습니다.
셀프바에서 가져온 소스, 그리고 절임무? 단무지같은 느낌인데 훠궈 먹으면서 같이 먹기 좋아요. 따로 반찬같은 것이 없다보니 새콤한 무절임이 개운하게 해주더라구요.
소스도 하나로 충분하지 않아 2가지 종류로 준비하였습니다. 💕 이렇게 보니 또 먹고 싶어요. 셀프바에서 자유자재로 조합이 가능하니 참 좋고, 개인적으로 땅콩버터를 아이스크림 먹듯 퍼먹는 저로써는 땅버 베이스 소스 너무 맛있더라구요.
저희는 요렇게 2가지 탕을 함께 주문했습니다. 백탕은 약재가 들어가서 그런지 삼계탕 국물맛도 나는 것 같고 그랬어요. 홍탕은 오리선지, 두부를 무제한으로 리필해주는 구성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리 선지는 제 스타일은 아니었는데, 두부 계속 주시니 좋더라구요. 동생과 현지인 가족들은 오리 선지를 아주 좋아했는데 저는 선지 자체에 조금 불호가 있어 그랬을 수도..
밀크티, 우롱차 등 음료도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후식으로 먹을 아이스크림도 준비되어 있어요. 예전에는 한국에도 이렇게 음료, 아이스크림 서비스로 제공해주는 식당들 많았던 것 같은데 🥲 어쨋든 이렇게 준비되어 있어 다 이용했고, 너무 좋았습니다.
라오쓰촨 훠궈
대추, 파, 약재도 넣은 것 같고 둘 다 너무 맛있게 먹은 훠궈. 마라훠궈도 적당히 맵게 주문해서 딱 좋았어요.
훠궈는 워낙 친숙해서 잘 아시겠지만 샤브샤브처럼 재료들 원하는대로 주문해서 국물에 익혀 먹는 음식인데요 ~ 훠궈 좋아하는 편인데 대만여행가서는 꼭 먹는 것 같아요. 😋 재료도 다양하고 한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아서 대만여행가면 한국 여행객들 꼭 먹고 오는 음식 중 하나죠.
재료는 가족들이 다 주문해주었는데요. 고기도 신선하고 냄새 없고 재료들을 정말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요우티아오가 너무 좋았어요. 바삭한 빵같은데 훠궈에 넣어먹으니 엄청 매력있는거에요. 😂 훠궈 국물에 절여서 설탕에 찍어먹는데 진짜 대박! 훠궈 좋아하시면 요우티아오도 꼭 넣어서 드셔보세요.
가족들이 잘 선택해준 덕분에 맛있는 재료들로 정말 알차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요우티아오가 이번에 획기적으로 특색있는 맛이어서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요렇게 국물에 절여서 설탕 푹 찍어 드세요. 굳. 저는 사실 바삭한걸 좋아하고 국물에 절여진 튀김이나 빵 극혐하는데 이건 정말 특색있게 맛있답니다. 그동안 훠궈집 많이 다녔는데 가족들이 안 알려준건지 저는 이렇게 먹는 게 이번이 처음이었거든요. 너무 맛있음.
오리선지, 두부입니다. 요건 정말 무한으로 추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나 가격적인 부담이 되어 재료 추가하기 애매한데 배는 덜 부르다면 선지랑 두부 많이 추가해드세요! 선지는 냄새가 나거나 비릿하진 않았는데 제 취향은 아니었고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식감이에요.
해물, 육류, 면, 야채 등등 정말 다양한 재료들 다 넣어 먹었더니 완전 배가 부르더라구요. 결국 많이 남았는데 대만은 외식 문화가 발달해서 그런지 포장도 정말 잘해줍니다. 그래서 남은 재료들 다 탕에 넣어 끓여서 포장을 요청했어요. 가족들 가져가서 다음 끼니로 먹는다구 😋 불필요하게 버려지는 식재료없이 포장해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게 좋아요.
마지막으론 아이스크림도 즐길 수 있는데 요렇게 냉동된 통에서 긁어서(?) 퍼 먹을 수도 있고, 콘에 직접 소프트 아이스크림 내려 먹을 수도 있는데요.
아이스크림 콘도 맛있고, 아이스크림 자체도 밀크티맛이라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식사하고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대만 타이베이 중산 훠궈맛집 라오쓰촨. 추천드려요!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여행 선물 내가 받고 좋았던 것들 (0) | 2024.12.01 |
---|---|
대만 디저트전문점 중산 meet fresh Taipei Zhongshan Shop (1) | 2024.11.26 |
대만 이란 뤄동야시장 가는길 매운국수 맛집 南陽香辣麵 (24) | 2024.11.24 |
대만 이란 줄서는맛집 三民大飯店 산민따판띠엔 루러우판 루웨이 (18) | 2024.11.23 |
대만 국립 전통예술문화센터 이란 전통예술테마파크 (2) | 2024.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