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내돈내산 먹부림

광교 갤러리아 맛집 땀땀 내돈내산 너무 맛있음

반응형

광교갤러리아 맛집

땀땀 내돈내산 후기

  • 주소: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24 갤러리아 광교점 지하1층 고메이494
  • 영업시간: 평일 10:30-20:00 / 주말 10:30-20:30
  • 전화번호: 031-5174-7017

 

*포장⭕ 주차⭕

 

 

 

 

오늘 점심시간,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에 볼 일이 있어 들렸습니다. 지하 1층 고메이 494에 들려서 뭘 먹을까 고민하던 중에 테이블에 앉아 매운소곱창쌀국수를 드시는 분을 발견했는데 정말 너무 맛있어보이는거에요. 😂 저는 매운걸 잘 못 먹지만 그래도 비쥬얼이 너무 압도적이었던지라 점심메뉴로 땀땀에서 쌀국수를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광교갤러리아 맛집 땀땀

 

 

 

베트남 쌀국수는 뭐 워낙 대중적인 음식이긴한데요. 땀땀은 베트남 '전통 궁중 보양식 레서피'를 바탕으로 24시간 동안 우려낸 육수, 맛을 낸 쌀국수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맛도 모르고 아무런 정보도 없었지만 다른 분들이 드시는 걸 보니 비쥬얼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안먹을 수가 없었어요.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고메이494 이용 중인 분들 테이블에 땀땀 메뉴는 하나씩 꼭 껴있더라구요. 🤣 신기했어요.

 

 

 

 

 

 

고메이494는 첫 방문인 것 같은데 이렇게 바 형태로 식당에서 드실 수도 있고, 공통으로 쓰는 테이블들 중 자리 잡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테이블도 거의 차 있어서 기다리다가 겨우 잡았답니다. 😂 

 

 

오늘 광교갤러리아 고메이494는 줄이 엄청 늘어선 곳이 있었는데 박은영셰프랑 콜라보해서 만든 동파육만두를 파는 곳. 줄이 정말 길게 늘어서있었어요. 그 외에는 대기하는 곳은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자리 잡기는 조금 어려웠습니다.

 

 

 

 

땀땀 메뉴

 

 

 

땀땀 메뉴가 꽤 많아서 고민될 수 밖에 없는데요. 요렇게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사진까지 놓아주셔서 선택이 좀 편리했습니다. BEST4도 꼽아놓으셨더라구요. 저는 숯불직화 소고기 쌀국수가 땡겼고, 일행은 매운 소곱창 쌀국수가 땡겼어요. 💕 그리하여 2개의 쌀국수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마침 세트 메뉴도 있더라구요!

 

 

 

 

 

 

땀땀 메뉴와 가격은 위 표를 보시면 정확합니다. 저희는 콤보세트c를 주문했는데요. 매운 소곱창 쌀국수 (1단계)+숯불직화소고기쌀국수+돼지갈비튀김5개 구성입니다. 2명이 함께 먹었는데 정말 배가 터질 지경이라 3명이 먹었어도 될 것 같아요. 쌀국수도 기본적으로 양이 정말 많으니 참고해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매운 소곱창 쌀국수는 맵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나눠먹으려고 했는데 제가 워낙 맵찔이라 신라면맵기 1단계로 주문했엉어요. 저한테는 매웠는데 일행은 전혀 안 맵다고 더 매우면 훨씬 맛있을 것 같다고 하셨...😥 참고하세요.

 

 

 

 

 

 

음료랑 맥주도 팔고 있더라구요. 다시 사무실에 복귀해야해서 음주는 못했지만 다른 테이블에서 타이거맥주랑 드시는 걸 보니 너무 부러웠습니다. 

 

 

 

 

땀땀콤보세트C (43,000원)

 

 

 

숯불직화소고기쌀국수는 나오자마자 숯불향이 진하게 나는데요. 고기도 많이 들어있는데 속을 열어보니(?) 숙주랑 면도 정말 듬뿍 들어있습니다. 고로 양이 정말 많아요. 기본적으로 베트남쌀국수 집에서 시키는 쌀국수 대비 1.5배 양으로 들어있는 듯 합니다. 국물도 정말 진해요. 👍

 

 

 

 

 

 

매운소곱창쌀국수는 땀땀에서 최초로 선보인 메뉴라고 하는데, 다른곳에는 없을까요? 왜 본 것 같지.. 🙄 매운 특제소스가 들어가고 1~3단계로 매운맛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게 한국식 매운맛 아니고 약간 향신료 느낌도 나더라구요. 그리고 돼지갈비튀김(=프라이드 바쿠테) 5피스. 정말 푸짐해요.

 

 

 

 

 

매운소곱창쌀국수는 소곱창도 정말 잔뜩 들어가 있습니다. 단품으로 주문하면 한 그릇에 17,000원이에요. 맵기를 1단계로 선택해서 맵찔이인 저한텐 매웠지만 평소 매운걸 잘 드시는 분들에게는 좀 아쉬울 법 한 정도이구요. 역시나 안에 숙주와 면이 한가득이라 정말 푸짐합니다. 

 

 

 

 

 

 

프라이드 바쿠테는 땀땀에서 처음 먹어봤어요. 근데 등갈비도 살이 꽤 많이 붙어있고 양이 많더라구요. 😂 고로 정말 배터지게 먹고 왔는데요. 달달한 양념이 발라져있는데 그게 느끼하거나 거부감 느껴지지 않고 아주 맛있었어요. 바삭하기도 하고 고기 육즙은 또 잘 느껴지고...

 

 

 

 

 

 

푸짐한 한상차림. 양파절임과 물도 따로 나오더라구요. 앞접시 가져와서 나눠먹었는데 점심에 먹은게 지금 오후 5시 넘도로 배부릅니다. 양이 정말 많아요. 그래서 먹으면서도 이건 3인이 먹어도 될 양이다 싶었어요.. 😋 

 

 

사실 고메이494처럼 백화점 푸드코트 자주 가도 큰 기대는 안하거든요. 유명 매장들 들어와도 뭔가 식당은 퀄리티가 떨어지는 곳들이 많은데 땀땀은 가격대비해서도 만족스러웠구요. 기존의 베트남 쌀국수 많이 먹어봤지만 국물도 더 진하고 위에 올라가는 메인 재료도 많고 양 자체가 아주 풍성하고요. 정말 만족스럽게 내돈내산 식사하고 온 곳입니다. 

 

 

 

 

 

 

다음에 광교갤러리아 맛집 또 찾다가 땀땀 방문할 것 같은.. 특히 요즘같은 날씨에 너무 제격인 메뉴여서 추천드려요. 😊 여럿이 방문하신다면 쌀국수 하나 시키시고 다른 매장에서 시켜서 나눠드셔도 좋을 것 같고요. 땀땀 생긴지 오래되진 않았는데 벌써 주문이 많은걸 보니 역시나.. 사람들 입맛은 다 비슷한 것 같아요. 

 

 

그리고 고메이494에서 이걸 먹는 분을 보신다면 아마 참지 못하실거에요. 비쥬얼이 대단하거든요. 

 

 

 

 

 

프라이드 바쿠테 쪽갈비도 너무 맛있었는데 굳이 사이드는 필수로 주문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맛있고 배부르니 고려해보세요. 광교갤러리아 맛집 멀리서 찾지 마시고 고메494 땀땀 드셔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