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두번째 걸리다 / 증상, 격리기간, 약, 빨리 낫는법

반응형

코로나 두번째 걸리다

 

 

 

 

코로나에 두번째 걸리고 말았습니다. 첫번째 걸렸을 때와 증상이 거의 비슷하게 나타나서 의심스러웠는데 검사하니 선명한 두줄. 그렇지 않아도 요즘 코로나 환자들이 많은데, 검사 비용을 유료로 청구하니 따로 검사받지 않는 분들이 많아서 그렇지 막상 검사해보면 코로나 확진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 

 

 

사람마다 증상과 앓는 기간 등은 차이가 있겠으나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기록삼아 포스팅해봅니다. 혹시 나도 코로나가 아닐까 염려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두번째, 증상은?

  • 첫 1~2일, 정말 심하게 목이 따가움. 이 외에 다른 증상 없음. 그래서 한참 황사 심한 타이밍이라 미세먼지, 황사 때문에 목이 따가운 것인가 의심.
  • 증상 인지 3일차부터 온 몸이 뚜드려맞은 듯 아픔. 몸살감기 증상. 이 때부터 코로나 의심. 약국에서 몸살감기 약 사다 먹음.
  • 증상 인지 5일차(월요일) 되어서야 검사. 코로나 확진. 열 있고, 몸살감기 증상 최고조.
  • 증상 인지 6일차 ~ 코막힘, 콧물, 가래낌 심해짐.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 먹음. 

 

사실 첫번째 코로나 걸렸을 때와 거의 증상이 비슷하게 왔습니다. 그래서 바로 코로나겠구나 직감할 수 있었던 😂 같은 사무실 사용한 직원분도 똑같이 걸리셨는데 처음보다 증상이 더 오래갔다고 하네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 듯 해요. 

 

 

어쨋든 다시 유행하고 있고, 뭐 이젠 감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지만.. 혹시나 염려되는 증상이 있으시다면 검사해보시는 것이 정확하겠다 !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코로나 두번째, 격리기간은?

현재 법정의무 격리 기간은 없습니다. 격리 권고를 할 뿐입니다. 회사나 학교에 다니시는 분들은 단체생활때문에 걱정하실텐데요. 근무하는 곳, 다니시는 곳에 규정이 따로 없는 한 법정 의무로 얼마간 격리해야한다는 기준이 없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직장생활 중인데 따로 휴가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없고 격리기간 정해져있는 것도 없어서 연차쓰고 쉬던가 마스크 잘 하고 나오던가 😂 선택해야 합니다. 격리기간이 이제는 정해져있지 않아서 사업체나 학교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점, 정확하게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두번째, 빨리낫는법은?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코로나든 몸살감기든 독감이든 수액을 빨리 맞는게 빨리 낫는 지름길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코로나 걸렸을 때, 확진받은 첫 날 바로 수액맞고 사실 증상이 미미하게 나타나 컨디션 저하된 날도 많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코로나 두번째 걸린게 주말이 끼면서 확진 받는 데에도 시간이 조금 걸렸고 치료에도 시간이 좀 걸렸어요. 그래서 거의 일주일이 다 되어갈 때쯤까지 증상 호전이 많이 되지 않아 수액을 맞았는데 확실히 컨디션이 좋아졌습니다. 😂 1시간 가량 투자해서 수액 맞으면 저는 모든 병 빨리 낫는다고 믿어요. 

 

 

부스터같은 느낌.. 에너지 보충도 해주고 기력 달리는게 좀 나아집니다. 코로나 두번째 걸리셨는데 증상때문에 힘없고 쳐지고 힘드시다면 근처 수액 맞을 수 있는 곳 가서 수액 맞고 푹 자고 오세죠. 그리고 잘 먹고 잘 자야 빨리 낫습니다. 

 

 

 

 

아직 증상이 미미하게 남아있긴 하나.. 극복중인 코로나 두번째 걸린 환자의 기록 포스팅 완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