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재테크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는 앱이 아닌 '웹'으로 해야하는 이유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 한달 체험 한 이후에 무조건 결제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도를 비롯해 다른 나라로 VPN 우회해서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 만족도가 너무 높기 때문에 꼼수(?) 쓰지 않고 정당한 방법으로 결제해서 이용하고 싶어요.

 

 

[유튜브 프리미엄 만족도 높은 이유]

1. 다른 앱 이용해도 끊기지 않고 재생되는 것 

2. 광고가 뜨지 않는 것

 

 

사실 음원 스트리밍 앱도 이용했었지만, 금액 대비 유튜브가 더 만족스러운 이유는 좋아하는 음악 한 곡만 재생시켜도 연달아 관련있는 제 취향 음악들이 자동 재생되기 때문입니다! 음원 큐레이션 해놓는 유저들도 많고, 취향대로 골라주는 음악 들을 수 있는 게 저는 편리하고 참 좋아요 :)

더불어 필요한 영상 보고싶어도 앞에 광고 한두개씩 스킵하는 과정이 너무 귀찮았는데 이게 없어지니 참 편리하고요. 출퇴근시 시황분석 듣고 자기계발과 독서, 재테크, 그 외의 좋아하는 뮤지션 콘서트 영상 등 찾아보느라 하루에도 몇 시간씩 유튜브 붙잡고 있는 날들 많아지니 제게는 프리미엄 구독 비용이 아깝지 않게 느껴졌어요.

 

다만, 우회하는 것까지 하지 않더라도 아이폰 유튜브 앱 내에서 프리미엄 결제가 아닌 웹에서 결제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금액적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이에요.

 

앱에서 프리미엄 결제시 > 11500원

웹에서 프리미엄 결제시 > 8690원

 

약 2500원 정도 차이나는데 매달 구독하는 것이니 연단위로 따지면 3만원 가량이 차이나는 결과를 낳게 된답니다.

 

 

 

 

좌측은 제가 모르고 앱 내에서 결제했을 때의 내역이고요. 우측은 웹 결제로 변경한 뒤의 내역입니다.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인데 굳이 한달에 몇천원씩 더 지출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해요.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우회해서 사용하면 더 큰 금액을 줄일 수 있겠지만, 만족도도 높은 서비스인데 굳이 리스크 감수하고 그렇게까지 하고 싶진 않고요. ㅎㅎ 

 

저처럼 아이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반드시 '웹'으로 결제하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