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재테크

윌라 멤버십 웹/앱결제 해지방법

반응형

 

얼마전 윌라 멤버십 체험권을 SKT에서 받게 되어 잘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밀리의 서재처럼 눈으로 보는 것에 익숙한 탓인지 소리로만 듣는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중요한 부분을 표시했다가 다시 읽고싶어도 음성 특성상 그마저도 여의치 않게 느껴졌고, 음성에 대한 호불호도 조금 있었기에 한 두권 조금씩 읽어보곤 다시 접게 되었습니다. 클래스도 처음에는 새롭게 느껴졌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유튜브나 팟캐스트 등으로 대체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 윌라 오디오북, 밀리의 서재 사용 후 비교 후기입니다.

tofu-unni.tistory.com/189

 

윌라 오디오북 클래스 후기 / vs 밀리의 서재 비교

대표적인 오디오북 어플, 윌라를 알고 계시나요? TV에서 김혜수씨의 CF가 송출된 이후로 더 많이 알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국제도서전에 참석했을 때, 처음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다양

tofu-unni.tistory.com

 

 

2개월 무료체험권을 받아 사용 중이었는데 무료 체험이 끝나는 시기부터 정기 결제가 된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해지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앱에 접속했으나 어디에도 해지할 수 있는 란이 없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겨우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밀리의 서재랑 비교하게 되더라구요. 밀리의 경우 제가 불필요하다고 느껴지는 달에는 쉽게 해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 등록되어 있는데 윌라는 정말 불편합니다. 왜 굳이 이렇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윌라 오디오북 멤버십 정기 결제 해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 / 앱 모두 해지 방법은 동일합니다. 앱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웹의 경우에는 윌라 오디오북 홈페이지 접속하신 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절차는 동일합니다.

 

 

 

 

앱 접속하신 후, 맨 좌측 상단을 살펴보시면 삼선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제가 근 2개월간 사용한 클래스는 1편, 오디오북 1권, 재생시간은 1시간 49분입니다. 얼마나 활용하지 못했는지 아시겠죠. 

 

개인 취향과 호불호에 따라 갈릴 수 있겠습니다. 저는 출퇴근을 지하철로 하는 직장인이지만 개인적으로 음악을 들으며 눈으로 책을 읽는 것이 더 좋았습니다. 운전하는 등 손으로 책을 잡고 읽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오디오북이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테지만 저는 개인적 선호도에 따라 다시.. e-book 어플로 넘어갈 생각입니다.

 

쨋든 윌라의 멤버십 결제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내가 스스로 과정을 마칠 수 없습니다. 1:1문의를 통해 해지 요청을 해야만 합니다. 웹에서도 마찬가지로 1:1 문의를 통해 멤버십 해지를 요청해야만 처리가 됩니다. 굉장히 불편합니다. 저는 이 이유때문에라도 다시 윌라를 사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문의 유형: 멤버십

이름, 이메일, 연락처 기재

제목, 내용: 멤버십 정기결제 해지 요청

 

이렇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웹도 동일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왜 굳이 이런 방법을 선택했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해지 신청을 일요일밤에 1:1 문의로 남겼음에도 불구하고 월요일 오전에 확인하니 바로 해지 처리가 되어있었습니다. 진행 과정이 생각보다 빠르지만 굳이 왜 이렇게 수고롭게 해지를 해야하는지는 아직도 의문이며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윌라를 사용하면서 제가 활용을 200% 못했다는 생각은 듭니다. 취향 차이 때문인지 오디오북이 그닥 저에게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저와는 반대로 종이책이나 e-book 보다는 듣는 것이 편한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기호에 따른 윌라에 대한 평가를 나쁘게 남기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해지 과정은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해지 방법을 제대로 찾지 못해 결제가 의지와 다르게 결제가 연장되는 분들도 분명 계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웹/앱결제 무엇이든 윌라 멤버십해지를 위해서는 1:1 문의를 통해 고객센터에 요청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방법이며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해지하는 방법은 현재로써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